세계교회

프란치스코 1세, 가톨릭 개혁 방안 협의 중
교황 프란치스코 1세와 8명의 추기경들은 로마가톨릭교회 교황령 ‘선한 목자(Pastor Bonus)’를 개정하는 방안을 놓고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호주,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등을 포함해 각기 다른 대륙… 
시리아 출신 무슬림, 기적적으로 생존 후 회심
카림 샴시-바샤는 1992년 뇌동맥에 이상이 생겨 거의 한 달 간 혼수상태에 빠질 때까지 여전히 무슬림이었다. 그는 이후 거의 완치됐고, 신경외과 의사는 이러한 그의 상태를 보고 "매우 드문 일이다. 어떻게 살아남게 됐는지 알… 
‘흑암의 땅’ 이라크 크루드족에 복음 전하러 떠난다
’중동의 집시’로 통하는 크루드족. 4천년이라는 유고한 역사와 언어, 문화를 지닌 단일민족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크루드족에겐 ‘국가’가 없다. 3000만~3800만명 가량으로 추정되는 쿠르드족은 오스만튀르크제국이 해체… 
고대 성경 사본, 英 더블린 도서관서 디지털화
가장 오래되고 잘 알려진 성경 사본이 다음 세대를 위해 디지털화되어 보존된다. 체스터비티 파피루스(Chester Beatty Papyri)는 주후 200년경에 작성된 바울서신 중 가장 오래된 사본, 마가복음의 가장 오래된 사본, 다른 복음서들… WCC 대표단… 북한에 부산총회 참석 요청
울라프 픽세 트베이트(Rev. Dr Olav Fykse Tveit)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가 다음달 30일 개막되는 WCC 제10차 부산총회에 대표단을 파송해달라고 북한 측에 공식 요청했다. WCC 제10차 총회 한국준비위원회(상임위원장 김삼환)는 23일 … '역설의 땅' 중국, 향후 5년내 핵심 사안은 '가정교회' 등록 문제
초교파 국제선교단체인 오픈도어가 최근 주최한 회의에 참석한 두 명의 중국 가정교회 목회자들이 의미 심장한 말을 전했다. "지금 우리는 아주 완벽한 핍박을 받고 있습니다. 주님을 선택한 대가를 치르고 있죠. 하지만 선교… 
가톨릭 교회, 동성애·낙태 문제 대한 입장 변화 없어
최근 프란치스코 교황의 동성애와 낙태와 관련 발언이 이것에 대한 가톨릭 교회의 입장 변화를 의미한다는 언론 보도는 잘못된 것이라고 가톨릭 전문가들이 지적했다. 예수회신학대학교협회(Association of Jesuit Colleges and Universi… 
전 세계 성도들, 북한 지하교인들의 신앙 배운다
그 동안 북한 교회와 관련한 기도 운동은 주로 박해 아래 놓인 북한 지하교인들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와는 다른 발상의 한 기도 운동이 이목을 모으고 있다. 바로 극악한 핍박 속에서도 꺾이지 않는 북한 교인… 
英 바이블 소사이어티, 웨일즈에 ‘1달러’ 방문 센터 오픈
영국 바이블 소사이어티(Bible Society)가 웨일즈를 비롯한 전 세계에 미친 성경의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1달러’ 방문자 센터를 오픈했다. 이 센터는 북웨일즈 발라에 위치한 세인트 부에노교회에서 오픈될 계획이다. 이 센… 유사종교화되는 무신론 '하나님 없는 교회' 확산
영국에서 시작된 '하나님 없는 교회(godless church)'가 현지에서 급격히 수를 늘려가고 있는 데 이어 미국과 호주에까지 진출해 우려를 낳고 있다. 15일(현지시각)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따르면 '일요총회(The Sunday Assembly)'는 언뜻 … 
"우리도 할 수 있다" 21세기의 제자도 선교 모델
18세기부터 20세기 초반까지 서구에 의해 주도된 세계선교가 재평가받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랜 일이 아니다. 그 결과로 현대 선교계에 제국주의, 정복주의, 문화우월주의를 내세운 힘의 선교에 대한 자성이 일어나는 가운데 21… 중국 5년 간 세례 받은 신자수 공식적으로만 240만
중국에서 지난 5년 간 5천2백여 교회가 개척되거나 증축됐으며 240만 명이 기독교 세례를 받은 것으로 공식 집계됐다. 이는 중국 정부에 등록된 삼자교회의 통계로, 정부에 등록되지 않은 이른바 지하교회인 가정교회까지 합친다… 
줄어든 박해, 늘어난 자유… 중국교회의 새 과제
중국교회가 전환기를 지나고 있다. 수년 전 만해도 오픈도어선교회 기독교 박해 순위에서 10위권 내에 있던 중국은 올해 37위로 크게 떨어졌다. 이는 중국에 사는 기독교인들이 과거보다 더 많은 자유를 누리게 된 것으로 긍정적… 시리아 위한 교황 주재 금식기도회에 10만여명 운집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7일(현지시간) '시리아 평화를 위한 금식과 기도의 날'을 선포하고 주재한 밤샘 기도회에 종교와 국가를 초월한 10만여 명이 참석했다. 교황은 이 날 저녁 성베드로 광장에서 열린 기도회에서 "용서와 … 英 성공회-감리회, 공동 언약 10년 만에 보고서 발표
영국 성공회와 감리회가 지난 2003년 11월 1일 ‘성공회-감리회 언약(the Anglican Methodist Covenant)’에 서명한 이후 10년 만에 공동이행위원회 보고서를 발표하고, 추가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8일 영국 성공회와 감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