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섭 목사의 특별기고] TheBibleLand 골리앗의 고향인 가드에서 뿔 달린 제단 발견
블레셋 민족은 에게해 연안을 기원으로 하는 해양 민족의 하나였다. 블레셋을 포함한 해양 민족에 대한 가장 오래된 기록은 이집트 람세스 3세 (1198-1166 BC)의 신전 벽화에서 찾을 수 있다. 룩소르의 메디넷 하부 (MedinetHabu)에 있는… 윌로우크릭교회 이사회 ‘전원 사퇴’… ‘성추문 논란’ 파장
최근 미국 뉴욕타임즈가 윌로우크릭교회 빌 하이벨스 담임목사의 새로운 성추문을 보도한 이후, 교회 지도자들의 줄사퇴가 이어졌다. 터키 환율 폭락 배경에... ‘브런슨 선교사?'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터키 철강과 알류미늄에 대한 관세를 2배로 높인다고 발표한 후 터키의 환율이 급락하고 금융 위기 등이 언급되고 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간첩으로 지목받고 터키에 2년 넘게 억류되어 있는 미국… 
GRS, 전 세계에서 모인 신입생들과 가을학기 본교수업 시작
글로벌리폼드신학대학원(GRS, 원장 김은수 박사) 애틀랜타 본교 가을학기 수업이 시작됐다. 이번에 참석한 학생들은 전 세계 각지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과 목회자들로 약 10여명 가량이다. 6일 개강예배 이후 일주일간 이어지는… 
바울의 1차 전도여행에서 죽음 통해 얻은 열매 '디모데'
세계 선교는 성령께서 안디옥교회의 선지자들과 교사들에게 지시하여 '바나바와 바울을 따로 세우라' 지시하심으로, '저들은 금식하며 기도하고 안수하여 (바나바와 바울을 초대 세계 선교사로) 파송'함으로 시작됐다. 이 두 사… 
국제기도공동체(Global Prayer Society) 대표 김석원 목사
국제기도공동체(Global Prayer Society) 대표 김석원 목사 
[인터뷰] 개척한 새교회 떠나 PCA 국내선교부 한인코디네이터로 선임된 심수영 목사
애틀랜타새교회를 개척해 22년간 섬겼던 심수영 목사가 7월 마지막 주일을 끝으로 담임목사직을 사임했다. 마지막 예배에서 아쉬운 마음을 달랠 길 없어 적지 않은 이들이 눈물을 흠뻑 흘렸지만, 그동안 교회를 헌신적으로 섬겨… 
송미정 사모, 지난 5일 하나님 품에 안겨
송미정 사모가 5일(주일) 오전 3시 55분께 하나님의 품에 안겼다. 장례식은 10일(금) 오후 7시, 리장의사(Lee’s Funeral Homes and Crematory)에서 열릴 예정이다. 유족으로는 남편 송충섭 목사, 자녀는 두 딸 송빛나, 송해나 양이 있다.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너무 익숙해서 '주문'처럼 하고 있다면?
그가 주기도문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영적인 갈급함 때문이었다. 막 대학을 입학할 때 예수를 믿기 시작해 주일예배에 참석하고 성가대 봉사도 하면서 성경도 찢어질 정도로 열심히 읽어 봤지만 ‘기도’가 열리지 않아 답답… 
옥한흠·이찬수·유기성 제치고 유튜브 조회수 1위한 목사
'영상'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과거 싸이(PSY)가 '강남스타일'로 유튜브 조회수 전체 1위를 기록했다는 게 '뉴스'가 됐을 만큼, 유튜브는 일상 생활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북경 최대 가정교회, 핍박으로 11년만에 활동 중단
2018년 2월 이래로 중국의 가정교회는 전례가 없던 새로운 환경을 직면했다. 북경, 상해, 사천, 광동, 허난을 포함한 여러 곳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각각 다른 압박을 맞닥뜨려왔다. 많은 모임 장소들이 부당한 방해를 받아왔고, 회… 
5번의 말리라아에도 커 가는 탄자니아의 꿈
탄자니아 다일공동체는 최대 도시인 다레살렘의 쿤두치 채석장에서 하루 1달러도 되지않는 수입으로 굶주리며 돌을 깨는 아이들과의 만남을 통해 시작됐다. 이제는 만성 영양실조에 허덕이는 결식아동들을 위한 ‘밥퍼’사역… 
온 가족이 함께 예배하며 원칙과 자유가 공존하는 교회
로고스교회는 이름그대로 말씀을 사랑하는 교회다. 교회를 시작과 동시에 오픈한 ‘신약성서개론’이나 한번에 2시간 안팎으로 진행되는 성경공부가 이를 방증한다. ‘신약성서개론’의 경우 실제 신학대학교에서 처음으로 … 
안디옥교회가 세계선교의 교두보가 될 수 있던 비결
초대교회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는 로마, 둘째는 이집트의 알렉사드리아 그리고 셋째는 시리아의 안디옥이었다. 특별히 안디옥은 헬라문화의 중심지이자 동서양의 문화가 융합하는 곳이었다. 안디옥교회는 예루살렘교회… 
애틀랜타 복음화대회, 인천 마가의 다락방 기도원 박보영 원장 강사로
애틀랜타교회협의회(회장 김성구 목사, 이하 교협) 주최 2018복음화대회가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지난 24일, 하은교회(담임 정윤영 목사)에 모인 20여명의 교협 임원 및 분과위원장들은 2018 복음화대회 2차 준비기도회와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