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남침례교, 연차 총회 이어 목회자대회도 연기...코로나 여파
미국 남침례교가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연례 총회를 취소한데 이어 목회자 대회도 올해 개최 계획을 취소하기로 했다. 현재 교단 관계자들은 2021년에 맞춰 행사를 기획해 목회자 대회를 개최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0 … 
새생명교회 김도준 전도사 목사시취 통과
새생명교회 김도준 전도사 목사시취가 지난 16일(목) 통과됐다. 새생명교회는 오는 주일(26일) 김도준 전도사의 목사 안수식을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윌로우크릭 교회, 빌 하이벨스 목사 후임 발표
설립자인 빌 하이벨스 목사의 성추문 의혹으로 내홍을 겪었던 윌로우크릭 교회가 새로운 담임목사를 내정했다. 
올해 고난주간, 성경 읽기 54% 증가... 가장 많이 공유한 성구는?
많은 교회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대면 예배를 중단했지만 올해 고난 주간 성경 읽기 비율은 지난해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유버전 앱이 밝혔다. 14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지난 2008년 미국 라이프닷교회가 출… 코로나19 위기 맞은 ‘교회 재정 담당자’ 위한 10가지 아이디어
문화선교연구원(원장 백광훈 박사)에서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교회 재정 담당자들이 교회와 목회를 위해 도울 수 있는 10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해당 내용은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산하 제자도 사역을 위한 청지기직&헌금 … 
美 지역 시장, 법무부 개입으로 드라이브인 예배 금지명령 철회
미시시피 주(州) 그린빌 시장인 에릭 D. 시몬스(민주당)는 지난 수요일 한 교회에서 드라이브-인 예배를 드린 성도 각자에게 경찰이 500불 벌금을 부과한 뒤 전국적인 논란이 일자, 드라이브-인 예배금지 명령을 철회했다. 템플뱁… 
‘우리집에서 열리는 보이스카웃?’ 트레일 라이프, ‘뒷마당 캠핑' 추진
기독교 청소년 스카우팅 그룹인 트레일 라이프 USA(Trail Life USA)에서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택격리 조치에 부합해 설립 이후 처음으로 ‘내셔널 백야드 캠프아웃’, 일명 ‘뒷마당 캠핑’을 실시한다고 크… NCKPC 최병호 총회장 “인간의 한계와 연약함을 체험하는 중”
PCUSA 내 한인교회들의 협의체인 NCKPC 최병호 총회장이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 대해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이 인간의 한계와 무능력을 실감하고 있다”면서 “코로나 전염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교회와 목회자들에… 
기독교인들, 각 지역 병원 주변에서 의료진과 환자 위해 기도
미국 전역의 기독교인들이 병원 주변에 모여 의료진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들을 위해 기도한 영상이 큰 감동을 주고 있다. 미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수가 급격히 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내 기독교인들은 조지아주의 … 美 교회들 93% 온라인 전환… 53% “부활절도 온라인 예배”
미국 내 93%의 교회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오는 부활절에도 대부분의 교회가 온라인 예배를 드릴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5일 보도했다. 내슈빌에 위치한 라이프… 
팬데믹은 미국 목회자들의 사역을 어떻게 재편할 것인가
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3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팬데믹 중에도 교회 목회자들의 사역과 제자 훈련도 소셜테크놀로지를 중심으로 재편되어 가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5일 보도했다. 3년 전부터 ‘소… 
미션 아가페, 마스크 5000장 나눠..."이웃 사랑하는 한국 친구들이 'Hero'"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혼란에 빠진 지금, 미션 아가페(대표 제임스 송)는 조지아뷰티협회(회장 손영표)와 함께 지난 31일(화) 무려 2,600장의 마스크를 이웃과 나눠 큰 감동을 선사했다. 디캡 카운티 커미셔너 래리 … 
코로나19로 美 목회자 3명 사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3명의 목회자가 최근 사망했다고 지난 27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플로리다서 대규모 예배 드린 목회자 체포돼… 종교 자유 침해 논란
미국의 한 목회자가 대규모 주일예배를 드렸다는 이유로 체포되면서 종교의 자유 침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美 기독교인 17% “여전히 교회에서 예배”
코로나19 사태로 미국의 수많은 교회들이 온라인 예배로 전환한 가운데, 미국 기독교인들의 17%는 여전히 현장 예배에 참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월 30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설문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