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회
시청 앞 찬송에 기독교인 체포한 아이다호 도시, 합의금 30만 달러
미국 아이다호의 한 도시가 코로나19 봉쇄 기간 시청 밖에서 찬송가를 부르던 기독교인들을 체포했다가 30만 달러(약 3억 8000만 원)의 합의금을 제공하게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가브리엘 렌치(Gabriel Rench)와 … 그렉 로리 "美 가수 토리 켈리, 혈전으로 쓰러져 입원... 기도 요청"
그래미상을 수상한 미국의 기독교인 가수 토리 켈리(Tori Kelly)가 최근 혈전으로 쓰러진 후 병원에서 회복중이며 그렉 로리 목사가 그녀를 위한 기도를 촉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CP는 이 사건을 처음 보… 스마트폰 과사용, 신자의 결혼 생활에 ‘악영향’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이 결혼 만족도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정기적으로 교회에 다니는 부부에게도 같은 현상이 나타난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가족연구소와 웨트리연구소가 18세에서 55세 … 그렉 로리 “세례식에 2만명 운집…미국의 희망을 보았다”
50년 전, 미국 캘리포니아를 휩쓴 기독교 각성 운동을 다룬 영화 ‘예수 혁명’의 주인공 그렉 로리 목사가 「미국의 영혼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라는 칼럼을 크리스천포스트에 기고했다. 우리에게는 이미 너무 늦은 것일까… “미국 교회, 망상에서 깨어나 회개해야”...닉 부이치치의 경고
복음 전도자 닉 부이치치가 미국 교회가 낙태, 음란물 중독 및 성매매와 같은 시급한 문제에 대해 회개하고, 담대히 선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라이프위드아웃림브스’ 창립자인 부이치치는 지난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플로… 닉 부이치치 “미국, 더는 하나님께 복 받을 자격 없다”
'사지 없는 삶'(Life Without Limbs) 설립자이자 복음전도자인 닉 부이치치(Nick Vujicic·40)가 "미국교회가 더 늦기 전에 회개하고 낙태, 포르노 중독, 성매매와 같은 시급한 문제에 대해 담대하게 말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최근 연례 … "AI 설교, 우리를 인도하는 성령님에 맞춰질 수 없다"
복음과도시(TGC)는 25일 패트릭 밀러 목사(Patrick Miller, The Crossing 교회 담임)의 '교회는 AI를 내칠 것인가 끌어안을 것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번역해 게재했다. 패트릭 밀러 목사는 "생성 AI는 (말하자면, 텍스트, 이미지, 코드, 비… 20년간 종교, 미국인 우선순위서 하락…여가‧돈‧지역활동이 대체
새로운 갤럽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년간 미국인이 종교에 두는 가치는 감소했지만, 취미나 지역사회 또는 여가 활동, 돈, 친구 및 건강을 중시하는 비중은 크게 증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갤럽은 6월 1일부터 22일… “美 엘리트들 종교 편향 심각… 공적 영역 내 신앙 입증해야”
미국 종교자유연구소(Religious Freedom Institute)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이자 연구 코디네이터 나단 버클리(Nathan Berkeley)는 "현재 미국의 종교 자유 상황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혼합돼 있다"면서 "문화적 엘리트들의 종교 편… ‘자금난’ 겪던 美 킹스칼리지, 가을 학기 수업 폐지
기독교 대학인 뉴욕 킹스칼리지(King's College of New York City)가 가을 학기 수업을 폐지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0만 달러(약 33억 원)의 운영 자금이 부족하다고 밝혔던 킹스칼리지는 이후 미국 고등교육위원회(Middle States Commissio… "유버전 성경 앱과 같은 디지털 성경은 인쇄 성경을 대체할까"
분당 95회 이상 설치되고 있는 미국 라이프교회(Life.Church)의 유버전(YouVersion) 성경 앱이 15주년을 맞이했다. 이 앱은 약 2천여개 언어로 5억7천5백만 대 이상의 장치에서 설치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전했다. 유버전 C… 美 밀레니얼 약 절반…“트랜스 성별 호칭은 범죄”
새로운 여론 조사에서 미국인 밀레니얼 세대의 과반수가 타고난 성 정체성과 다 ‘트랜스 성별’ 사용을 범죄로 간주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뉴스위크는 지난 6일 레드필드&윌튼 스트래티지와 … 美 목회자 65% “갈수록 고립감 느껴”…7년간 23% 증가
최근 몇 년간, 미국에서 영적 도움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면서, 목회자들이 더 많은 고립감을 느끼고 있으며, 과거에 비해 저조한 지원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복음주의 여론조사 기관인… 美 성공회 알바니 주교 후보 전원 “동성혼 허용할 것”
동성결혼 축복을 허용한 교단의 방침을 거부해 주목을 받았던 한 미국성공회 교구에서, 주교 후보자로 나선 4명 모두 동성결혼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미국성공회 알바니(Albany) 교구… 美 지방법원 "UMC 지역연회, 교회 탈퇴 막을 수 없어" 판결
미국의 지방법원에서 연합감리교회(UMC) 지역기구가 교단을 탈퇴하려는 교회를 막을 수 없다고 판결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오클라호마 카운티 지방법원 판사 알레티아 티몬스(Aletia Timmons)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