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회
‘힐송’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父 성학대 은폐 혐의 ‘무죄’
호주 법원은 아버지의 아동 성학대를 은폐한 혐의로 기소된 브라이언 휴스턴(Brian Houston·69) 전 글로벌 힐송교회 담임목사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지난 17일 가레스 크리스토피(Gareth Christofi) 시드니 치안판사… 아이티서 납치됐다 풀려난 美 선교사 “찬양이 큰 위안 됐다”
아이티에서 선교 사역을 하던 중 납치됐다가 최근 풀려난 미국인 간호사는 자신과 딸이 납치된 후 찬양이 영적 싸움에서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알릭스 도르사인빌(Alix Dorsainvil)과 그녀의 딸은 지난 7월 27일 아이티 수도인… ‘예수 혁명’ 목사 역할 美 유명 배우 “영화 출연은 기도 응답”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형교회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의 담임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최근 인터뷰에서 영화 '예수 혁명'의 배우 켈시 그래머(Kelsey Grammer)가 출연을 결정한 감동적 이유를 밝혔다. … 美 사마리안퍼스, 산불 피해 마우이 섬에 구호품 17톤 제공
미국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가 이끄는 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가 치명적인 화재로 황폐화에 직면한 하와이 마우이 섬 생존자들을 돕기 위해 17톤의 구호품을 전달했다. CBN뉴스에 따르면, 사마리안… 그렉 로리 “계시록 예언서 미국 빠진 이유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십의 담임인 그렉 로리 목사가 미국이 요한계시록에 언급되지 않은 몇 가지 가능한 이유를 제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지난 20일 주일 설교에서 로리 목사가 ‘적그리스… 조셉 마테라 “모태 신앙이 직면하는 7가지 도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조셉 마테라 박사가 쓴 ‘세대 간 기독교가 직면하는 7가지 도전’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첫 번째 도전은 세속적인 경험으로부터 구원받은 강력한 간증이 없다는 점이다. 부모와 다르게 기독교적 … 노스캐롤라이나주 의회, 어린이 성전환 수술 금지법 통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의회가 로이 쿠퍼 민주당 주지사의 거부권을 무시하고, 생물학적 남성의 여성 경기 출전을 금지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전환 수술 및 호르몬 개입 약물을 금지하는 법안을 승인했다. 미국 크리스… 새학기 앞둔 미 공립학교, 성경 수업 프로그램 ‘급성장세’
미국 공립학교 학생들에게 성경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새 학기 동안 약 3만 명의 어린이가 등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미국 오하이오 주에 기반을 둔 기독교 단체 ‘라이프와이즈’ 아카… 故 팀 켈러 추모예배에 수천 명 참석…“탁월한 주의 종”
긴 췌장암 투병 끝에 지난 5월 19일 72세의 나이로 별세한 팀 켈러(Tim Keller) 목사를 추모하는 예배가 15일 뉴욕 성 패트릭 대성당에서 열렸다. 세계적인 기독교 작가이자 변증가인 켈러는 뉴욕 맨해튼에 리디머장로교회를 개척하… 미 남침례신학교 총장 “생물학적 남성만 목사 허용 명시해야”
미국 남침례신학교 총장인 알버트 몰러가 남침례회가 언젠가는 목사직을 ‘생물학적 남성’으로 명시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지난 11일 몰러는 자신의 온라인 팟캐스트 ‘더브리핑’에서 청취자로부터 남성만이 목회자로 섬길 … 그렉 로리 목사 “재림 가까워져… 인내하고 깨어야”
미국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을 이끌고 있는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최근 교인들에게 예수님의 재림의 징조를 언급하며 이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나눴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 美 전역서 대규모 침례 이어져… “하나님만 하실 수 있는 일”
미국 테네시의 한 대형교회가 15일 주일을 맞아 100명 이상의 교인들에게 침례를 베풀었다. 테네시주 헨더스빌의 롱할로우 침례교회(LongHollow Baptist Church) 로비 갤러티(Robbie Gallaty) 담임목사는 미국 CBN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어… 기적같이 산불 비껴간 하와이 하베스트교회 “하나님의 은혜”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형 교회인 ‘하베스트 크리스천 펠로십’(그렉 로리 담임목사)의 캠퍼스인 하와이주 마우이섬의 한 교회가 산불의 피해를 입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산불은 하와이 역사상 최악의 자연재해로 기록… Z세대 절반 “성경이 내 삶을 변화시켰다”
미국의 젊은 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신앙심이 덜하고, 성경 참여율이 낮지만, 이들 중 약 절반은 성경의 메시지가 삶을 변화시킨다고 믿는 내용의 보고서가 발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0일 미국성서공… 美 학생 1만1천여명 하나님 향한 열정 불태운 예배 드려
젊은 세대의 종교적 헌신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고 있지만 수천 명의 학생들이 예수님에 대한 지식으로 청소년을 무장시키기 위한 예배 행사에 참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지난 7월 29일(이하 현지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