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회
美 조지아 대법원, 심장박동 낙태금지법 승인…하급심 뒤집어
미국 조지아주 대법원이 태아의 심장박동이 감지되는 임신 6주 이후부터 낙태 시술을 금지하는 심장박동법을 지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조지아주 대법원은 지난주 6 대 1 판결로 주 정부의 ‘살아있는 유아 공정… 전세계 인구 4명 중 1명 “외로움으로 고통 받아”
미국 갤럽(Gallup)과 메타(Meta)의 새로운 조사에서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 또는 10억 명 이상이 외로움으로 인해 고통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 전문가들은 외로움이 하루에 담배 15개비를 피우는 것과 유사한 악영향을 미칠 … 은퇴한 목회자를 위한 10가지 통찰
처치앤서스(Church Answers)의 샘 레이너(Sam Rainer) 대표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은퇴한 목회자를 위한 10가지 통찰'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이 칼럼에서 샘 레이너 목사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노령화로 목회자… “‘십자가 지라’는 가르침, 오늘날엔 적용할 수 없나? ”
미국 뉴욕 레저렉션교회의 담임인 조셉 마테라(Joshep Mattera) 목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교회가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품어야 하는 6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마테라 목사는 칼럼에서 "그리스도의 … 미 대형교회, 투표용지 2만표 수집…2024년 대선 투표 ‘독려’
2024년 대선을 위해 캘리포니아의 한 대형 교회가 전국 교회들에게 투표 참여를 촉구하기 위해 2만 장의 투표용지를 수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잭 힙스 목사가 이끄는 교회인 ‘갈보리채플치노힐… ‘남침례교인’ 마이클 존슨, 美 하원의장에 선출
미국 남침례교(SBC) 신자로 알려진 마이크 존슨(공화, 루이지애나) 하원의원이 25일 하원의장에 선출되자, 교단 지도부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에 따르면, 존슨 의장은 2004년부터 2012년까지 남침례교 산하 … 美 침례교 봉사단, 이스라엘 난민에 수천끼 식사 제공
지난 7일 이스라엘에서 하마스의 로켓이 폭발한 지 48시간 만에, 텍사스 침례교 자원봉사자들이 하루 2000끼 이상의 식사를 이스라엘의 전쟁 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텍사스뱁티스트맨 소속 자… “주일예배 드리면서 커피 마셔도 되나요?”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베들레헴대학 총장인 존 파이퍼 목사가 지난 1일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에 "주일 예배당에서 커피 마시는 것이 적절한지 재평가해 볼 수 있나?"라는 글과 더불어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 미 대형교회 목사 “이·팔 전쟁은 정치적 아닌 영적 싸움”
미국 샌디에이고 록교회의 담임목사이자 작가인 마일스 맥퍼슨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을 ‘진영논리’가 아닌 ‘영적 싸움’으로 바라봐야 한다는 내용의 칼럼을 기고했다. 맥퍼슨은 ‘이스라엘과 가자: 이것은 정치적… “주일예배 드리면서 커피 마셔도 되나요?”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베들레헴대학 총장인 존 파이퍼 목사가 지난 1일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에 "주일 예배당에서 커피 마시는 것이 적절한지 재평가해 볼 수 있나?"라는 글과 더불어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 “미국, 이스라엘과 유사한 테러 당할 수도”
미국의 한 저명한 목사가 "미국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과 유사한 테러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코너스톤교회의 존 하기(John Hagee) 목사는 최근 폭스뉴스의 '생명, 자유, 레빈'에 출연해 이달 초… 미 위스콘신 3개 성공회 교구, 내년에 통합 임박
미국 위스콘신주 북미 성공회의 세 교구가 하나의 지역 기구로 통합되는 것에 한 발짝 다가섰다. 이 교구들은 2024년에 교단 차원에서 하나가 될 전망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밀워키 성공회 교구, 퐁뒤라크 교구, 오… 이규현 목사, "금야철야, 기도 영성 등...교회 시그니쳐 하나는 있어야"
이규현 목사는 팬데믹 이후에 목회 현장에서 여러 어려움이 있다면서 실질적인 것을 살펴보기 원한다며 강의를 시작했다. 이 목사는 "우리가 모든 방면에서 잘할 수는 없다. 그러나 우리 교회만이 할수 있는 특별한 것이 있어야… 美 초등학생 69% “하나님은 존재한다”…성경적 세계관 3%에 불과
최근 설문 조사에서 미국 초등학생 10명 중 7명이 하나님은 존재하며, 천국과 지옥이 실재한다는 것을 믿지만, 대다수는 성경적 세계관에 동의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애리조나 기독교 대학 … 갤럽 보고서 "종교인이 비종교인보다 높은 수준의 웰빙 누려"
최근 발표된 갤럽연구는 신앙과 행복 사이의 심오한 연관성과 종교가 전 세계 개인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신앙과 건강: 영성과 웰빙의 전 세계적 연결'이라는 제목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