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회

아들 동성결혼 주례했던 美 감리교 목사 ‘복직’
아들의 동성결혼 주례자로 나섰다가 성직을 박탈당했던 미국 연합감리회 소속 목회자가 복직됐다. 펜실베니아에서 사역하던 프랭크 쉐퍼(Frank Schaefer) 목사는 북동부 항소관할위원회(Northeastern Jurisdictional Committee on Appeals)의 결… 
‘눈부신 선방’ 팀 하워드, “예수님이 제일 소중” 신앙고백
지난 2일 열린 브라질월드컵 16강전에서 벨기에를 상대로 16세이브를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쳐 미국의 영웅으로 떠오른 팀 하워드(Tim Howard)가, 자신의 신앙을 고백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CCC와의 인터뷰에서 하워드는 "내 인생… 
크리스천 남성 50% 여성 20% 포르노에 중독
14세 때 포르노를 보기 시작한 페리 노블(Perry Noble) 목사는 포르노에 중독 때문에 자신의 구원을 의심했다고 고백했다. 다행히 그는, 육체적 욕구에 자신을 계속 방기하면 자신의 결혼생활과 사역이 무너질 것임을 깨닫고 이 중… 미국 교회들, 성도 수 줄어 이슬람에 매각돼
미국에서 127년 역사를 자랑하던 한 가톨릭 성당이 성도 수 감소로 결국 문을 닫고 모스크에 건물을 내주게 됐다. 미국 미네소타 주 세인트폴에 위치한 성 요한 기념 성당은 지난 2013년에 건물을 비우게 됐다. 이 성당은 한 때 성… 미국인들 과반 “종교가 삶의 문제에 답 줄 수 있다”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종교가 문제의 답이 될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는 6월 28일(현지시각) 갤럽이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종교가 삶의 장애(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응답… 
美 그리스도연합교회, 동성애자 행사 후원 선언
미국 그리스도연합교회(UCC)가 동성애자들의 행사를 후원하겠다고 선언했다. 미국 주류 개신교단 가운데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오는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게이 게임스(Gay Games)'는 쉽게 말해 성소수자(LGBT)들의 올림픽 게… 
효율적으로 사역하는 목회자의 여섯 가지 특징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목회와 교회 성장에 관한 흥미로운 기고를 내고 있는 톰 레이너 박사(미국 남침례교 산하 라이프웨이리서치 대표) 박사가 이번에는 효율적으로 사역하는 목회자들의 특징 가운데서도 예상 밖으로 꼽히… 
동성결혼 집례한 목회자 복권... 교단법도 무시돼
목회자가 동성결혼식을 집례할 수 없도록 한 교단법을 어겼다 파면당한 미국연합감리교회(UMC)의 프랭크 섀퍼(Frank Schaefer) 목사가 24일(현지시간) 복권됐다. 이날 교단 북동부 항소위원회는 섀퍼 목사의 목회자 자격을 인정하는 … 
귀넷 여성, 십시일반으로 찬양앨범 꿈 이뤄
귀넷 카운티 한 여성이 오랫동안 기도해 온 찬양앨범 제작을 위해 유럽으로 미션 트립을 떠나게 된다고 귀넷데일리에서 보도했다. 주인공 스테이시 메리 워커(35)는 태어날 때부터 '음악'과 '사역' 중심의 삶을 살아왔다. 그녀의 … 
美 오순절파 女교인, 유니폼 강요한 버거킹 상대 승소
미국 텍사스에 거주하고 있는 오순절파의 한 여성 교인이, 버거킹을 상대로 낸 25,000달러의 소송에서 승리했다. 아샨티 맥샨(Ashanti McShan)이라는 이름의 이 여성은 버거킹에서 일하던 2010년 8월 당시, 종교적인 이유로 치마를 입기… 
성범죄자 고용한 켄터키 교회, 또 다른 희생자 낳아
켄터키에 있는 한 교회는 성범죄자로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도 어떤 목사를 고용했으며, 현재는 이 교회에 다니고 있는 14세 학생을 성폭행했다는 혐의가 제기돼 곤욕을 치르고 있다. 
WEA 북미이사 장재형 목사, 올리벳대학교 국제총장 선출
WEA 북미이사인 장재형 목사가 최근 미국 올리벳대학교 국제총장에 선출됐다. 장재형 박사는 올리벳대학교 설립자로 초대총장을 지냈으며, 2대 총장은 이슬람 전문가이자 미남침례교 부총회장 출신인 윌리엄와그너 박사가 맡았… 
'미국의 성지'에서 트랜스젠더 목회자 설교
성적 소수자 인권의 달을 맞아서 미국의 유서 깊은 워싱턴국립대성당이 건립 이래 최초로 트랜스젠더인 성직자를 강단에 세울 예정이라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워싱턴국립대성당은 미국 성공회 성당으… 
보수 장로교인들, PCUSA 동성결혼 허용 비판
미국장로교(PCUSA) 내 보수 장로교인들이 교단이 최근 동성결혼을 인정하며 내린 결정들에 반기를 들고 나섰다. PCUSA는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제221회 총회에서 투표를 통해 목회자들의 동성결혼식 축복과 집례를 승인했으… 이스라엘, 미국 장로교 비난…서안에서 활동중인 미국 기업에의 투자 중단으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22일 미국 장로교회가 서안에서 활동하는 미국 기업들에 대한 투자를 중단한 것은 오도된 것이자 불공정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날 국제 유태인 언론인 집회에서 장로교의 반유태주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