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회
ECA 총회에서 14명 안수받아… 한인도 포함
지난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신시내티에서 ECA(Evangelical Church Alliance) 총회가 있었다. 총회원들을 세미나에서 미국의 동성결혼 합법화에 대한 위기감을 공유하며 교회가 더욱 더 복음을 말씀을 가르쳐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또 … 
"오늘날은 노예가 없다고요? 성노예가 있습니다" ... IMB 총재 "복음만이 해법"
남침례회 소속 국제선교이사회(International Mission Board) 총재는 지난 5일 "전 세계에서 2,700만명이 현대판 노예인 성노예이며, 다양한 형태의 덫에 걸려 성노예가 되어 있다"면서 "복음이 성노예 문제를 근절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 
두 남미 장로교단, 동성결혼 허용 PCUSA와 협력 관계 끝내
남미의 두 장로교단이 최근 투표를 통해 동성결혼을 허용하기로 한 미국 장로교회(PCUSA)와의 협력 관계를 끝내기로 했다. PCUSA는 최근 브라질독립장로교회(Independent Presbyterian Church of Brazil, 이하 IPCB)와 페루복음주의장로개혁교회… 
美 흑인 무슬림 지도자, 정부 상대 보복공격 선동 "우리를 죽이려는 자들을 죽여라"
흑인 무슬림으로 구성된 미국의 과격파 흑인 무슬림 단체 '이슬람국가(Nation of Islam)'의 설립자인 루이스 파라칸(Louis Farrakhan)이 미국 정부가 흑인들에 정의를 가져다 주지 못하는 영역에 대한 보복 공격을 선동하고 나서 논란이 … 
'합창단장 커밍아웃 논란' 힐송처치, "동성애자 환영하지만, 리더로는 안 돼"
뉴욕 힐송처치 합창단장의 커밍아웃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힐송처치 창립자인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Brian Houston)는 지난 4일 '브라이언 휴스턴 담임목사가 전하는 성명'을 통해 동성애자를 환영하지만 리더로는 허용할 … 
美 감리교, 새 찬송가에 '성 중립적' 단어 사용 고려
미 연합감리회(이하 UMC)가 발행을 앞둔 새 찬송가에 성 중립적 단어를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UMC는 오는 2016년 정기총회에서 새 찬송가 발행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미국복음주의루터교회 주교, "나는 동성애자" 커밍아웃
미국복음주의루터교회(ELCA) 소속 주교가 평생을 동성애자인 사실을 숨겨 왔다고 고백했다. ELCA 텍사스 북부와 루이지애나 북부 지역 교구를 이끌어 온 케빈 케이노즈(Kevin Kanouse) 주교는 최근 디트로이트 시에서 열린 청년 컨퍼… 
릭 워렌 목사 세 번째 책 나온다... '주기도문' 주제로 한 <당신에게 필요한 희망>
<목적이 이끄는 교회>, <목적이 이끄는 삶>으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새들백교회의 릭 워렌 목사가 세 번째 책을 곧 내놓을 예정이다. 그의 책은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책이 됐는데, 이번에는 주기도문과 기독… 美 연합감리교, 총회서 새찬송가 발행 논의 ... 성중립적 용어 사용 가능성 높아
미 연합감리교회(UMC)가 새 찬송가 발행을 앞두고 가사에 성 중립적 용어를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UMC는 오는 2016년 정기총회에서 새 찬송가 발행에 대해 논의할 예정으로 찬송가를 오늘날에 적절한 새로운 버… 
헐크 호건 “내 삶의 주권은 하나님께 있다”
WWE(구 WWF)가 낳은 스타 헐크 호건이 자신의 삶의 주권을 하나님께 드린다고 고백했다. 호건은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폭풍 가운데 내 인생의 주권을 놓으며, 하나님께서는 그분이 원하시는 곳으로 나를 항해하게 하실 것"이라고 … 
러셀 무어 "교회가 '성 윤리 논쟁' 포기해선 안 돼"
미국 남침례회 윤리와종교자유위원회 러셀 무어(Russell Moore) 위원장이 "교회가 동성결혼을 비롯한 모든 성적 윤리에 대한 논쟁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마크 드리스콜 목사 “남 비판했던 내 모습 회개 중”
이전에 조엘 오스틴 목사 등을 공개적으로 비판했던 마크 드리스콜 목사가 하나님께서 자신이 인기 설교자들에게 저지른 죄를 깨닫게 하셨다면서 이에 대해 사과할 길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논란 속에 마스힐처치에… 
조지아주 교육청, 운동부 코치 등의 기도 허용했다고 소송 당해
조지아주의 한 교육청이 2만2,500달러를 보험업자를 통해 한 인본주의 단체에 지급해야 하게 됐다. 이는 이 단체가 지역 고등학교 코치들이 공식 팀 로그북과 홍보 배너에 성경구절을 넣는 것은 물론 팀을 지도하며 기도했다는 … 
'지옥 없다' 논란 일으킨 '차세대 빌리그래함 기대받던' 美 목회자, 동성결혼은 지지
마스힐바이블처치의 전 목회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롭 벨(Rob Bell) 목사가 최근 팟캐스트 방송 'The Church Boys'에 출연해 동성결혼에 대해 지지하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2006년 시카고 선타임스에 '빌리 그래함 목사의 뒤를 이를 … 
백인 교회에 한인 목사를 세운 하나님의 계획, 그 결과는?
둘루스 한인타운에서 약 1시간 30분 남쪽에 위치한 라그랜지 소재 어드밴트루터란교회(Advent Lutheran Church)에서 사역하고 있는 박민찬 목사에게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특별하다. 평생의 동반자인 권미연 사모와 결혼한지 25년,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