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美 한인교회 청소년, 한국교회 또래보다 신앙·정신 더 좋아
미주 한인교회 청소년들이 한국교회 청소년들보다 신앙이 더 성숙하고 정신적으로도 더 건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뉴욕지역교회협회의를 의뢰를 받아 지난해 9월 10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 뉴욕… 
제28차 북미주 CBMC(기독실업인회) 시애틀 대회 열린다
북미 전역의 기독 실업인과 차세대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28차 북미주 KCBMC(기독실업인회) 시애틀대회가 오는 6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사흘간 웨스틴 벨뷰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디모데후서 2장 2절 말씀…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숲이 번성하는 것은 어머니 나무 때문입니다
숲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거대한 숲은 오랜 세월을 거쳐 형성됩니다. 처음에는 하나의 작은 씨앗에서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작은 씨앗 속에는 거대한 숲이 담겨 있습니다. 작은 씨앗으로 시작된 나무가 오랜 세월… 
[신성욱 교수 칼럼] ‘인문 고전 독서’는 여전히 유효한가?
[1] 소설가 정용준이 쓴 『밑줄과 생각』(작가정신, 2025)이란 책 15~17페이지에 이런 얘기가 나온다. 어느 날, 그가 택시를 타고 광화문을 지날 때였다. 진눈깨비가 내리는 추운 날이어서 차가 가다가 서고를 반복하는 동안 운전사… 
시애틀행복한교회 2025 말씀집회 "그리스도의 편지로 살아가라"
시애틀행복한교회(담임 정준영 목사)가 주최한 '2025 말씀집회'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정대성 목사(전 콜로라도 뉴라이프 선교교회 담임)를 강사로 진행됐다. "너희는 그리스도의 편지라"(고후 3:3)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말…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교회가 시작된 날 ‘성령강림절’
6월 8일은 올해 부활절이었던 지난 4월 20일 이후 50일째 되는 날로, 오순절(五旬節) 또는 성령강림절(Pentecost, 성령강림주일)이다. 부활절, 성탄절과 함께 교회력의 중요한 절기들 중 하나인 성령강림절은 교회의 역사가 시작된 첫… 
"하나님 나라에 은퇴는 없다!" 오렌지한인교회, 시니어 VBS 성황리 개최하며 새 역사쓰다
오렌지한인교회 (정유성 담임목사)가 지난 5월 29일(목)부터 31일(토)까지 진행된 시니어 VBS(Vision & Bible School)를 101명의 시니어 성도들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130년이 넘는 한인이민교회 역사 속에서 시니… 
그레이스 미션 대학교, 2025년 졸업예배 및 학위수여식 성료
그레이스 미션 대학교(Grace Mission University, 이하 GMU)가 2025년 졸업예배 및 학위수여식을 2일 오후 7시에 은혜 가운데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한 차세대 사역자들을 축복하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뉴욕효신장로교회 "섬김으로 새 출발" 창립 41주년 감사행사 마쳐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김광선 목사)가 교회 창립 41주년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창립 40주년이 교회 역사와 정체성을 돌아보는 시간이었다면, 올해는 '섬김'을 주제로 교회 외부로 시선을 돌린 사… 
GAWPC 세계예수교장로회 제49회 총회, '하나님의 시간’
GAWPC세계예수교장로회(이하 GAWPC) 제49회 정기총회가 6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LA 멜리데교회(고귀남 목사)와 더블트리 힐튼 LA에서 “하나님의 시간-God’s Timing(전 3:1)” 주제로 열렸다. GAWPC는 37개 노회 산하, 전세계에 흩어져 … 
'세대를 잇는 은혜의 무대' 베이커스필드 사랑의교회 사랑음악회 성료
베이커스필드 사랑의교회(담임목사 고의용)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25일(토) 오후 5시 ‘사랑음악회’를 개최하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나님의 은혜와 가정의 축복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음악회는 “세… 
[신성욱 교수 칼럼] 밝은 새벽은 꼭 오리!
[1] 월요일에 있을 예배설교학 수업에 설교할 여자 목사 한 명의 설교문이 전체 단톡방에 올라와서 원고 내용을 분석했다. 본문은 고후 2:12-17절이다. 원고는 미리 받아서 분석비평을 끝내고, 월요일 해당 설교자가 설교하거나 … 
[신성욱 교수 칼럼] 진리 전쟁
[1] 예기치 않던 혼란과 갈등이 한꺼번에 들이닥친다. 국가적인 일 갖고도 속상해 죽겠는데, 신앙적으로도 좋지 않은 소식이 들려와서 많이 괴롭다. 오늘 절친 한 명과 잘 모르는 이로부터 각각 문자를 받았다. 어떤 이의 설교를 … 
뉴욕효신장로교회 올해도 "사랑의 헌혈"로 이웃 사랑 실천
교회 창립 41주년을 맞은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김광선 목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헌혈' 행사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라구나힐스교회, "한 여름날의 부흥회" 6/15-29
라구나힐스교회가 오는 6월 15일부터 3주간에 걸쳐 김영헌 감독 초청 부흥회를 개최한다. "말씀으로 뜨겁게! 기도로 더 뜨겁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집회는, 무더운 여름을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로 채우는 시간이 될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