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2025 시애틀 선교 컨퍼런스 "부흥을 사모하는 세대여 오라!"
오는 8월 22일(금)부터 23일(토)까지 미국 워싱턴주 훼더럴웨이제일장로교회(담임 이민규 목사)에서 개최되는 '2025 시애틀 선교 컨퍼런스'가 다양한 강사진과 풍성한 강의 주제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워싱턴주선교… 
[신성욱 교수 칼럼] <진리의 말씀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
[1] 세계 문학사에는 종종 이해할 수 없는 아이러니가 존재한다. 수많은 문학 비평가로부터 ‘20세기 최고의 소설’로 손꼽혔지만, 정작 독자들에게는 난해하고 부담스러움을 준 책이 있다. 제임스 조이스의 『율리시스』가 대… 
[신성욱 교수 칼럼] <‘What to do?’ or ‘How to think?’>
[1] 연봉 9천억 원이 넘는 메이저리그 최고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 그는 투수와 타자를 동시에 해내는 ‘이도류’의 기적을 현실로 만든 선수다. 그의 타고난 재능과 피나는 노력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그 뒤… 
남가주장로성가단 이사회 발족, "영성있는 찬양 회복할 것"
남가주장로성가단이 최근 이사회(이사장 이흥주 장로)를 결성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사회 관계자는 이번 이사회 구성의 배경과 향후 방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그동안 남가주 지역 60여 개 교회에서 모… 
임현수 목사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7천 명, 북한에도 있다"
북한의 복음화를 위한 기도회를 개최하는 미주통일광장기도회(대표 이중인 선교사)가 22일 저녁 애틀란타 새한장로교회에서 '임현수 목사 초청 부흥성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사로 나선 임현수 목사는 '하나님을 알자'(역대하 7:… 
감사한인교회서 남가주 중보기도팀 연합 기도대회 열려
지난 7월 16일 오전 10시, 감사한인교회 예배실에서 150여명의 성도와 선교사, 목회자들이 모여서 뜨겁게 기도했다. 남가주 중보기도팀 연합 기도대회가 진행됐다.감사한인교회 중보기도 사역자인 전영숙 전도사의 사회로 진행된… 
선한목자교회, "지난 50년 동안 굴곡을 넘은 힘, 특별한 하나님의 섭리"
선한목자교회(고태형 목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20일 주일 오후 4시, 기념예식을 가졌다. 고태형 목사는 이날 50주년 스토리 영상에서 교회의 공동체성에 대해 “이 공동체는 누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만들… 
[신성욱 교수 칼럼] Go Do It Now!
[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Elisabeth Kübler- Ross)와 데이비드 케슬러(David Kessler)가 함께 집필한 『인생 수업(Life Lessons)』에 나오는 한 문장에 눈이 갔다. 아주 오랜만에, 어제에 이어 계속 읽다 보니 밑줄이 그어진 문장이 하나 보… 
[신성욱 교수] <죽음을 넘어 계속되는 추억과 사랑>
[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Elisabeth Kübler -Ross)와 데이비드 케슬러(David Kessler)가 함께 집필한 『인생 수업(Life Lessons)』을 아주 오랜만에 뒤졌다. 이 책은 인간 존재의 근본적인 질문들―‘사랑, 용서, 두려움, 상실, 죽음, 삶의 … 
신앙 계승 위한 ‘삼대 동일 신앙 목회 세미나’, 7월 28일 LA소망선교교회서
다음 세대에 바른 신앙을 전수하고, 가정을 통한 복음의 계승을 이루기 위한 ‘삼대 동일 신앙 목회 세미나 2025’가 오는 7월 28일(월) LA소망선교교회(김영호 목사)에서 열린다. “교회와 가정 연계를 통한 사대 동일 신앙 세우기… 
“하나님께 기대하는 사람만이 성결을 지킨다” – 이찬수 목사의 경고와 고백
삼손은 왜 몰락했을까? 다윗은 어째서 치명적인 죄를 범했을까? 선악과를 먹은 아담과 하와, 그리고 수많은 목회자들이 무너지는 공통된 이유는 무엇일까? 왜 우리는 자신이 이미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에 대해서는 흥미와 기… 
은혜한인교회 뮤지컬‘신 천로역정’배우·스탭 모집
은혜 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가 내년 4월 17일(금)부터 19일(주일)까지 3일간 부활절 특별 공연으로 뮤지컬 신 천로역정 공연을 교민사회에 문화적 행사로 계획하고 있다. 은혜 한인교회 문화사역국( 국장 / 장순범 장로, 담당 … 
캐나다 복음주의 신학의 중심지, 맥마스터 신학교의 한국어 온라인 강좌 신설
지난 수십 년간, 캐나다 복음주의 신학의 중심지 역할을 감당해 온 맥마스터 신학교(McMaster Divinity College)가 오는 2025–26학년도부터 한국어로 진행되는 온라인 성서신학 4 과목을 개설한다. 이 한국어 강좌는 파일럿 프로젝트의 … 
에브리데이교회 헤세드 장학금 수여식 열려
“헌신된 한 사람이 한 교회와 한 민족을 살릴 수 있다.”라는 믿음을 가지고 진행되었던 <헤세드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7월 13일(주일) 에브리데이교회 본당에서 열렸다. 에브리데이교회 담임 손창민 목사는 “많은 사람들이… 
[신성욱 교수 칼럼] <우리 하나님의 역사는 정말 놀라웁다>
[1] 70여 년이란 긴 세월 동안 하나님과 거리가 먼 삶을 살아오던 한 사람이 있었다. 그것도 한 가지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하나님을 강력하게 비난하고 거부했던 사람이다. 그런 사람이 70년 만에 갑자기 어떤 계기로 하나님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