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란, 수도에서만 기독교인 300명 이상 기소당해
인권운동가들이 "이란의 기독교가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소수종교에 대한 탄압이 더욱 가혹해졌다"고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이란인권센터(CHRI)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수도 테헤란에서만 기독교인 300명 이… 
"美 교회 쇠퇴하고 있다는 주장 거부... 성장 보고 있어"
미국의 한 목회자가 미국 교회가 쇠퇴하고 있다는 개념에 이의를 제기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전미종교방송(National Religious Broadcasters) 컨벤션에 참석한 그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교회를 비워… 
이재훈 목사 "대통령이 두 번째 탄핵되는 불행한 역사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일 파면된 가운데,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6일 주일예배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했다. 이 목사는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두 번째로 탄핵되는 불행한 역사가 기록되었다"며 "하나님 이 나라를 … 
박한수 목사 "오늘날 심각할 정도로 좌경화 돼"
박한수 제자광성교회 담임목사가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 이후 6일 주일예배에서 '싸움의 기울-더 치명적인 내부의 적'(갈 5:2-15)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 목사는 "오늘날 심각할 정도로 좌경화됐다. 공산… 
김진홍 목사 "장기전... 두레마을, 청년정치아카데미 설립"
김진홍 목사(두레공동체운동본부 대표)가 청년 조직화를 위해 두레마을이 청년정치아카데미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7일 '탄핵 이후'라는 제목의 '아침묵상' 글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이 강행되자 많은 시민이 속… 
나이지리아 보코스 지역 야간 습격... 기독교인 11명 숨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sms 나이지리아 중부 보코스(Bokkos) 카운티의 한 농촌 마을에서 발생한 야간 습격으로 기독교인 11명이 숨졌다고 7일 보도했다. CT는 이번 공격은 풀라니(Fulani) 무장세력의 소행으로 추정되며, 희생자 중… 
한국교회서 세대 간 신앙 소통 기회 대체로 부족
교회 10곳 중 7곳에선 젊은 세대와 장년층 사이 신앙적 소통의 기회가 충분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6일까지 597명에게 '교회에서 젊은 세대(청년, 청소년)와 장년층이 신앙… 
폭스뉴스 “尹 탄핵은 中 영향력 확대 전략 중 일부”
미국의 보수 매체인 폭스뉴스(Fox News)가 “윤석열 대통령의 축출은 중국의 전략 중 일부”라고 보도했다. 폭스뉴스는 5일(현지시각) 중동미디어연구소(이하 MEMRI) ‘안나 마하르-바르두치(Anna Marjah-Barducci)’ 선임연구원의 인터… 
강진 피해 입은 미얀마 위한 5가지 기도
미얀마에서 113년 만에 발생한 파괴적인 지진 이후, 영국오픈도어는 전 세계 교회에 다섯 가지 기도를 요청했다. 미얀마에서는 지난 3월 28일 오후 12시 50분경 사가잉 지역에서 규모 7.7의 강진과 약 12분 후 만달레이 국제공항 … 
2025 나눔On 지원금 전달식, "우리 사회가 더 따뜻해지길"
미주복음방송(사장 이영선 목사)은 3월 21일 오전 11시, 미주복음방송 공개홀에서 ‘나눔On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나눔On 캠페인’은 2020년 팬데믹 당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과 지역 사회 내 선교 단체를 지원… 
손현보 목사 "자유민주주의 소중함 알게 돼... 깨어난 국민들이 새 국가 만들자"
헌법재판소가 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인용한 가운데, 세이브코리아 대표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가 모든 지역 집회를 중단하고 비상기도운동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손 목사는 탄핵이라는 결과를 받아들이면서도, 이번 일… 
세이브코리아 "헌재 결정 수용, 5일 집회 취소"
헌법재판소가 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파면을 전원일치로 선고한 가운데,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헌재 결정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의 성명을 발표했다. 세이브코리아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 
세대 사역 위한 ‘5비전 미션 센터 컨퍼런스 및 성령·치유집회’ 열린다
세대 사역 위한 ‘5비전 미션 센터 컨퍼런스 및 성령·치유집회’가 오는 4월 6일(주일)부터 10일(목)까지 열린다. 
GBC & GMU 공동주최 부모교육 세미나
그레이스미션대학교(이하 GMU, 총장 최규남)와 미주복음방송(이하 GBC, 사장 이영선 목사)이 공동 주최하는 ‘믿음으로 대화하며 함께 살아내는’ 부모교육 세미나가 오는 5월 7일(수) 오전 9시 30분, 미주복음방송 공개홀에서 열린 
아름다운교회, 라마단 기간에 무슬림 선교 위한 기도회
로렌하이츠 아름다운교회(고승희 목사)는 2025년 2월 28일-3월 29일까지 지속된 라마단 기간에 맞춰, 2월 17일(월)부터 3월 29일(토)까지 무슬림 선교를 위한 새벽기도회를 개최했다. 라마단 기도회 첫 날(2/17) 고승희 목사는 "이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