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민 목사(새생명비전교회)
강준민 목사(새생명비전교회)

좋은 책, 새로운 책과의 만남은 복된 만남입니다. 좋은 책을 읽으면 좋은 사람으로 변화됩니다. 새로운 책을 읽으면 사람이 새로워집니다.

하나님은 책을 통해 제 인생을 변화시켜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책을 통해 치료해 주셨습니다. 책을 통해 건강한 자존감을 갖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책을 통해 깊이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저는 책을 통해 생각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책을 통해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책을 통해 하나님을 경외하며, 사람들을 존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책을 통해 고난을 잘 견디는 법을 배웠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나 자신과의 관계, 그리고 이웃과의 관계를 잘 갖는 비밀을 배웠습니다. 책을 통해 소통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하나님은 책을 통해 좋은 만남을 주선해 주셨습니다. 책을 통해 인류의 모범이 되는 인물들을 만났습니다. 책을 통해 탁월한 스승들을 만났습니다. 책은 좋은 만남의 통로입니다. 다른 분이 쓴 책을 통해 좋은 만남을 가진 것처럼 제가 쓴 책을 통해서도 좋은 만남을 가졌습니다. 좋은 책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해서 스스로 생명력을 가지고 사람들을 찾아갑니다.

저는 책을 읽다가 책 속에 길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책 속에 인생 문제의 해결책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책 속에는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지식과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놀라운 지혜와 깨달음이 담겨 있습니다. 제가 고민하고 질문하고 의문했던 해답들이 책 속에 담겨 있었습니다.

책을 읽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학교를 졸업한 후에 책을 꾸준히 읽는 사람을 찾기 어렵습니다. 한 달에 한 권의 책을 읽는 사람도 찾기 어렵습니다. 우리는 어릴 적에 입시 공부를 하다가 고생을 많이 한 까닭에 공부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책과 담을 쌓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독서가 주는 유익을 깊이 깨달으면 책을 사랑하게 됩니다. 또한 책 읽는 법을 잘 배우면 책 맛을 알게 됩니다. 책 읽는 것이 즐거움이 되려면 책 읽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독서법이란 읽는 법입니다. 독서법을 배우면 책을 읽는 법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자연을 읽고, 사람을 읽고, 시대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독서법을 배우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성경을 잘 읽고 깨닫기 위해서입니다. 책 중의 책은 성경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속에는 하나님의 지식과 지혜가 충만합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성삼위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탁월하시고, 아름다우시고, 보배로우신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하나님을 만날 때 우리는 변화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과 접촉할 때 우리는 거룩해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 영혼은 소생합니다. 말씀은 살아 역사하는 능력입니다. 그런 까닭에 말씀은 상한 심령을 치유합니다. 하나님은 성경 속에 안식의 비밀, 행복의 비밀, 풍성한 삶을 살아가는 비밀, 건강의 비밀, 형통의 비밀, 기도의 비밀, 승리의 비밀을 담아 두셨습니다. 그런 까닭에 성경을 읽으면 지혜롭게 됩니다. 우리가 읽는 것이 우리를 만들어갑니다. 우리가 읽는 것이 우리를 아름답게 만듭니다. 성경을 늘 가까이 하십시오. 성경을 매일 읽고 묵상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성도님들이 읽는 책을 통해 풍성한 축복을 베풀어 주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