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탄은 매우 교묘하며, 우는 사자와 같이 사람들을 삼키려 한다. 사탄은 특히 믿는 자들을 공격하는데 이들이 약하고 고통스러운 순간을 노린다.

이에 대해 F. 딘 해켓 목사는 최근 카리스마 뉴스에 기고한 글에서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사탄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이미 우리에게 알려주셨다"면서 '사탄보다 더 지혜로울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해켓 목사는 "사탄에 대한 중요한 원칙은 욥기의 1, 2장에서 발견할 수 있다"면서 "그는 타락한 천사로 하늘에서 인류가 창조되기 전 하나님에 대한 반역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먼저, 사탄은 해칠 만한 이들을 찾아 오랫동안 이 땅을 두루 다닌다. 여기에서 우리는 그가 유한한 존재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해켓 목사는 "사탄은 한 번에 모든 곳에 있을 수 없다. 그는 전능하지도, 전지하지도 안다. 단지 배운 사실만 안다"면서 "여러분의 적이 강해보이고 여러분을 끊임없이 고소한다해도, 그에게는 여러분을 파괴할 능력이 없다. 예수 그리스도가 사탄를 이기셨고, 여러분은 사탄를 다스릴 수 있는 권위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번째, 하나님께서 인간이 어떠한 존재인지 아신다는 사실을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사탄과 완전히 반대로, 하나님께서는 무한하시고, 심지어 모든 인간과 친밀하시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자녀들을 사탄의 어떤 공격으로부터도 보호하신다.

이에 대해 해켓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의로운 자를 눈동자와 같이 지키실 뿐 아니라 당신의 신적인 능력으로 이들과 보호하신다"면서 "하나님의 자녀는 그리스도와 함께 하늘의 처소에 앉히우고(엡 2:6),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돌봄과 보호하심을 받는다"고 했다.

세번째, 고통을 겪는 이유가 죄가 있거나 하나님의 은혜를 잃어버렸기 때문은 아니다. 의로운 자였던 욥은 사탄의 공격을 받았을 때,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을 영화롭게 했다.

해켓 목사는 "하나님의 자녀가 불순종과 죄를 선택할 때, 물론 그들은 이같은 행동에 따른 결과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가 위기에 있을 때, 이같은 경우를 자동적으로 적용해서는 안 되며, 하나님께서 당신의 자녀를 벌하시는 것으로 여겨서도 안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