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칼도르,로드 불피드 지음

하나님의 부르심에 부푼 꿈을 갖고 시작한 목회생활이 이제는 설레임이 아니라 스트레스가 되버린 교회 지도자들이 많다.이는 일명 목회자 탈진 현상!

본서는 바로 이런 목회자 탈진현상의 원인을 분석하여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무엇보다도 책은 1996년 NCLS 전국 지도자 설문조사와 카톨릭 교회(20개 교파, 7,200개 교회 목회자, 성도 430,000명)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자료를 사용하여 '목회자탈진'에 대한 진상을 명확히 보게 한다.

대부분 목회자 탈진 문제는 비전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성공적인 사역을 이루려 하다가 정작 목회자 본인의 재충전은 뒷전이 될 때 생긴다.

한국 NCD&터치코리아 대표 정진우 목사는 "이렇게 많은 목회자들이 탈진하고 포기할만큼 힘겨운지 미처 알지 못했다. 책을 통해 자신과 가정을 희생하면서 소명에 몸부림치며 탈진해 가는 우리 주위의 목회자들을 제대로 바라보게 됐다"며,

한국교회 모든 교인은 이 충격적인 목회현장의 실제를 알 필요가 있음을 피력했다.

저자소개

피터 칼도르는 스트레스와 탈진 분야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탈진과 관련해서 매우 중요한 흐름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했다

로드 불피드는 NCLS연구팀의 멤버이며, 심리학자이자 상담가로 경력 전반에 걸쳐 탈진 연구에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그는 결과를 수집하고 이 책이 출간되기까지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