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 코딩, 빌링으로 3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한인사회는 물론 미국사회 곳곳에서 의료인으로 활약하는데 큰 역할을 해온 리빙페이스한인루터교회 김창수 목사가 둘루스 한인타운에서 '라이프 투게더 어덜트 칼리지(Life Together Adult College)' 사역을 새롭게 시작한다.
1년간 집중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치면 루터란 교단에서 발급하는 '선교사 자격증'을 수여 받을 수 있는 '라이프 투게더 어덜트 칼리지'는 엘에이, 뉴욕에서 기술학교를 통해 평신도 선교사를 길러냈던 김창수 목사의 풍부한 경험과 교단과 교회의 전폭적인 지지가 더해져 10월 초부터 본격적인 문을 열었다.
교육과정은 영어(문법, 회화), 컴퓨터(문서작성, 엑셀, 타자), 스페니쉬(문법, 회화), 영어성경, CD를 통한 성경강좌, 스마트폰 100%활용법 등 다양하다. 교회에서 문화강좌 수준으로 제공하는 일반적인 수업이 아니라 칼리지에서 배울 수 있는 높은 수준까지 제공하게 된다고 설명한 김 목사는 "과정을 모두 마치면 어디에 가서든 취직할 수 있고, 선교지에 가서도 실제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영어도 레벨에 맞게 현지인 교수에게 배울 수 있게 하고, 엑셀도 페이롤이나 모기지 페이먼트 관리, 텍스 서류 작성 등 전문적인 내용까지 가르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라이프투게더칼리지'에서 자랑스럽게 제공하는 과목이 한국의 유명 신학자 46명의 강의가 담긴 '기독교 사이버 신학' CD를 통한 신학교육이다. 곽선희 목사, 한경직 목사, 최종진 목사, 주선애 목사 등의 명강의를 모아 구약개론, 창세기, 신명기, 복음서 등 '강해', 교회론, 세계교회사, 한국교회사, 전도학, 성령론 등 '교회 행정' 그리고 기독교 교육, 평신도 신학, 성서지리 등 '교회교육'까지 여느 신학교와 견주어도 떨어지지 않는 수준 높은 신학과정이 준비되어 있는데, 동부 지역에서는 라이프투게더칼리지에서만 이 모든 과정을 합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매 강의 이후에는 간단한 시험을 통해 배운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한다.
김창수 목사는 "이제 시작이지만 점차 체계를 갖춰 나가면 정식 학교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다. 한인사회 봉사 차원에서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제공되지만, 헌금과 도네이션을 통해서 운영되고 있다. 대상은 배우기를 열망하는 이로서 나이에 제한이 없으며 각자 실력에 맞는 반을 편성해 드린다. 또한 자신의 시간과 형편에 맞는 과목을 선택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소는 둘루스 영신한의원(2856 Buford Hwy. #8, Duluth GA 30096) 내 강의실, 문의는 678-646-3350, 770-334-7342, changsookim@clea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