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전 패어팩스 스테이션 지역에 새로 성전을 짓고 입당한 워싱턴평강장로교회(담임 서보창 목사)가 지난 4월 20일 평강유치원을 개원했다. 21일(주일)에는 미주복음방송 고문인 임종희 목사를 초청해 유치원개원예배를 드렸다.

박종관 집사는 "유치원 개원을 위해 지난 2년간 어린이 놀이터와 실내 어린이용 화장실 등 주정부에서 요구하는 모든 시설을 갖추고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신앙 안에서 어린이들을 사랑으로 보살필 교사를 엄선했으며 다양한 놀이자료를 통해 지적, 사회적, 감정적, 영적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평강유치원은 유년 시절이 평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경험이 되느니 만큼 많은 사랑 속에서 즐겁게 놀며 배우는 학교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소개했다.

또한, 박 집사는 "이곳에서 자라나는 자녀들이 학교만 가면 소홀해 지기 쉬운 한국말을 잊지 않고 동시에 2세 반 어린이부터는 영어시간을 점차적으로 늘려 킨더가든에 갈 준비를 시키는 이중언어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18개월 토들러부터 5세까지의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아직 기저귀를 때지 못한 아이들에게는 토일렛 트레이닝도 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며, 종일반, 오전반, 주 3일반 등 부모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시간대를 준비했다.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오후 5시 반부터 오후 6시 반까지 연장도 가능하다.

한편, 평강장로교회는 4월 27일 오전 8시부터 교회마당에서 야드세일과 바자회를 연다. 불고기타코와 배추김치, 잡채, 파전, 육개장, 고등어조림, 비지찌개, 김밥, 오이소백이, 비빔밥 등 다양한 음식과 가구, 옷, 가정용품을 판매한다. 이날 야드세일은 날씨와 상관없이 열린다.

평강장로교회 주소 : 10505 New Rd., Fairfax Station, VA 22039
평강유치원 문의 : 703-249-1356, 703-732-7150, shalomchurchdaycar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