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범수 목사)가 제 38대 교협 목표를 ▲교회들의 협력과 연합 ▲건강한 교회, 건정한 신앙 보전 ▲회원교회들의 회복과 부흥으로 세우고 새롭게 출범했다. 이에 본지는 워싱턴교협 임원진들을 만나 3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각오를 들어보았다.
회장 김범수 목사(워싱턴동산교회)
제 38대에는 지금까지 지켜온 신앙의 유업들을 잘 지키고, 하나님의 말씀안에서 하나된 교회를 이루고, 연합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건강한 교회 건전한 신앙을 추구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각 교회의 형편은 서로 다르지만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입니다. 모두가 다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연합하는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대화와 섬김과 부흥에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첫째로, 각 교회 목사님들과 각 교단 지도자들과의 대화를 열고자 합니다. 무슨 일이든지 소통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좋은 것들이 무엇인가를 더욱 더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둘째로, 목사님들과 사모님, 그리고 은퇴하신 원로목사님, 또한 독거 어르신들을 섬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섬기는 것이 곧 사랑이요, 전도요, 선교입니다. 풍요의 땅에 살고 있어도 아직도 우리에게는 관심과 사랑이 부족합니다. 할 수 있는대로 함께 살고 있는 것들이 너무 행복한 것임을 서로가 느낄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셋째로, 각 교회가 부흥하는 길들을 서로 나누기를 원합니다. 교회의 성장이 단지 수평이동만이 아니라 전도와 훈련으로 교회가 내적으로 성숙하고 외적으로 성장하는 길들을 연구하고 배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가운데 교협의 중차대한 임무를 맡아 두렵기만 합니다. 하지만 여러 교회들과 성도님들의 기도를 통해서 이번 저희 교협이 더욱 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을 확신합니다. 섬기시는 각 교회와 섬기시는 목사님들과 교우들에게 하나님의 평강이 넘치기를 다시금 기원합니다.
목사 부회장 최인환 목사(콜롬비아한인침례교회)
부회장의 역할이 회장을 보좌하는 역할인만큼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것입니다. 먼저 이렇게 귀한 목사님들과 함께 일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무엇보다도 임원들이 하나되어 일할 수 있도록 즐거운 마음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평신도 부회장 공명호 장로(열린문장로교회)
워싱턴 지역에 교회가 참 많은데 교계 연합 행사엔 몇몇 교회만 참석하는 것 같아 늘 아쉬웠습니다. 38대 교협은 상황이 어렵고 규모도 작아 존재감조차 못느끼는 교회들도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함께 협력해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마음과 눈으로 지역사회를 바라보고, 회원교회뿐만 아니라 동포사회를 섬기는 일에도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습니다.
총무 노규호 목사(그레이스라이프한인교회)
총무는 심부름꾼으로서 열심히 사업 계획들을 진행하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특히, 교협을 통해 지역교회가 힘을 받고 살아갈 수 있도록 소외되고 어려운 교회들을 돌아보는 일에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 회원교회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임원들에게도 역할을 많이 분담할터이니 서로 협력하는 마음으로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서기 문정주 목사(뉴호라이즌커뮤니티교회)
‘교협’이라고 하면 1세 교회들끼리의 연합체로만 생각하기 쉬운데, 2세와 3세들에게도 본을 보여줄 수 있는 연합기구가 되길 희망합니다. 어떤 일을 하던지 우리가 항상 기도로 준비하고 서로 협력하고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들도 ‘이것이 하나님 안에서 일하는 참모습이구나’라고 도전을 받을 것입니다. 이렇게 교협이 차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연합기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랍니다.
회계 김정호 목사(센터빌초대교회 협동목사)
교회 연합 사역을 위해 액수와 관계없이 많은 지역교회들이 동참해주시길 당부합니다. 그리고 이번 회기부터는 보내주시는 모든 후원금에 대해서 영수증을 보내드릴 계획입니다. 또한, 교협은 세금공제 혜택도 드릴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이나 사업체에서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부서기 예경해 목사(평안교회)
교협 홈페이지(www.ckcgw.org)를 적극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교협의 연간 사업계획과 진행 과정, 재정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회원교회들의 연락처 및 주소들도 확인하고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제 38대 10대 행사 계획>
1. 제 11회 성탄축하 음악예배
– 12월 2일(주일) 오후 6시 워싱톤한인장로교회(박성일 목사 시무)
2. 워싱턴 산하 각 교단 기관장 간담회
– 12월 10일(월) 오전 11시 맥클린한인장로교회(임철성 목사 시무)
3. 신년하례예배
– 1월 7일(월) 오전 11시 워싱톤순복음제일교회(최용우 목사 시무)
4. 목사&사모 수양회
– 2월 11(월) 오전 – 12일(화) 오전 Ocean City(현재 담임 목회자와 사모 선착순 25커플)
– 회비 없음
5. 부활절 연합 새벽 예배
– 3월 31일(주일) 오전 6시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DC)
6. 증경회장단 한국 초기 선교사 마을 방문(노스캐롤라이나)
– 4월 15일(월) – 17일(수) 2박 3일
7. 워싱턴지역 복음화 대성회
– 7월 26일(금)-28일(주일)
– 강사 : 김인중 목사(안산 동산교회 시무)
– 장소 : 베다니장로교회(금), 워싱톤한인장로교회(토), 와싱톤중앙장로교회(주일) 예정
– 목회자 세미나 :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예정
8. 부흥 2013 전도 세미나
– 주제 : Back to the Bible! Back to the Church!
– 9월 12일(목)-15일(주일) 강사 5명 예정
– 장소 : 올네이션스교회(목), 워싱턴지구촌교회(금), 필그림교회(토), 성광교회(주일) 예정
9. 은퇴 및 원로 목사 위로회
– 10월 14일(월) 오전 11시 올네이션스교회 예정
10. 제 39차 정기총회
– 10월 28일(월) 오후 6시 콜롬비아한인침례교회(최인환 목사 시무)
<7대 정기 전례 행사>
1) 임역원 및 자문위원 간담회(11월 13일 오전 11시 팰리스)
2) 교협 재정이사회(11월 19일(월) 오후 7시 우래옥)
3) 2012-2013 교협 수첩 제작(500부) : 신년하례예배시 증정
4) 제 3회 어린이찬양예배(5월 5일(주일) 오후 6시 필그림교회)
5) 청년연합회 수련회(청소년분과 정일남 목사) : 6월 27일(목)-29일(토), 장소 미정
6) 미자립교회/독거어르신/해외선교를 위한 재정 모금을 위한 골프대회
– 주최 재정이사회(이사장 정세권 장로)
7) 증경회장연합회 평가회(10월 21일(월) 오전 11시 해리스)
문의 : 301-537-8522(회장 김범수 목사), 703-203-5851(총무 노규호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