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육신학과 미주 성결교회 발전에 앞장서온 이정근 목사(미주성결대학교 총장•유니온교회)의 '기독교교육신학 연구논문집' 출판 감사예배가 15일 오전 10시30분 롱아일랜드성결교회(담임 김석형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에 출간된 논문집은 모두 3권으로 구성되었으며, 기독교교육과 신학교육에 관한 논문, 성결교육과 신학, 한국말 성경번역 등 이정근 목사의 교육과 신학에 관한 학문적 사상이 총망라됐다.

예배 이후 이정근 목사는 '포스트모더니즘과 현대목회'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 목사는 논문집에서는 잘 다루지 않았던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서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인한 종교다원주의는 받아들일 수 없지만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인한 패러다임 교체, 민족주의와 교파주의 탈피, 독자중심의 성경해석학, 상황윤리의 부분적 도입, 사역에 있어서의 하나님 나라 강조, 교회 내의 불필요한 규칙의 절대화 제거 등이 현대와 미래 목회에 던져주는 도전과 상생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날 예배에서는 장석진 목사(미주성결대학교 이사장)가 “글쓰는 달란트”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조태연 박사(미주성결대학교 NY 캠퍼스 교수, 동부지방 부회장)가 서평을 전했다.

축사에서 김석형 박사(미주성결대학교 NY 캠퍼스 부총장)는 이정근 목사의 가정에서 수많은 크리스천 리더들이 배출될 것을 축원했다.

미주성결대학교 졸업식은 6월 30일 LA 본교에서 진행되며 이 날 총장이취임식도 함께 진행된다.

▲제자에게 논문집을 증정하고 있는 이정근 박사(우)

▲이 날 서평을 전한 조태연 박사

▲축사를 전하고 있는 김석형 목사(미주성결대학교 NY캠퍼스 부총장, 롱아일랜드성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