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차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신학윤리위원회 모임이 3월 7일(수) 오전9시 뉴욕신광교회(담임 한재홍 목사)에서 열렸다.

이 날 모임에는 한재홍목사, 김일광목사, 조명철목사, 유상열목사, 이종명목사, 정도영목사, 정진호목사 등 총 7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난 3차 모임 때 결정한 사항들을 토대로 아래와 같은 공문을 작성해 각 신학교에 우송하기로 결정했다.

본회의 이름 또한 교계특별정화위원회에서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신학윤리위원회로 고쳐 사용하기로 했다. 다음 모임은 3월21일(수) 오전9시에 신광교회에서 열린다.

공문 내용

대 뉴욕지구교회협의회 신학윤리위원회는 하나님의 교회들의 영적권위를 세우고 목회자 지망생들의 자질과 소명의식을 고취시키고, 신학교육의 비리를 방지키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학교운영에 관한 기본적인 기준을 정하고 이를 학생모집 광고문에 포함시킬 것을 모든 신학교(한인)에 권고함과 아울러 신학교 입학생들이 이를 참고 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아래-
가. 신학교 운영을 위한 뉴욕, 뉴저지 관계기관의 등록 및 허가 여부를 밝힐 것.
나. 수여학위의 인가여부를 밝힐 것(주정부정규학위, 비정규학위, 자체교단학위)
다. 학제(학사일정 등등)를 명시할 것
라. 교단 인준 신학교는 교단의 정확한 이름과 연락처를 명시할 것.
마. 타주학교의 학위를 수여하는 경우는 타주학교와의 관계성을 분명하게 밝히고 그 학교의 학위인가 및 실제적인 운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정확한 학교이름과 연락처를 명시할 것.
바. 초교파 신학교는 위의 해당사항과 함께 목사 안수기관을 분명하게 밝힐 것.

-본회에 제출할 서류-
가. 주정부 교육국의 등록증
나. 학위수여 인가증.
다. 교단인준 직영신학교 증명서(총회장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