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독 홈스쿨 기관과 홈스쿨러들의 연례 최대 행사인 2007 홈스쿨 컨퍼런스가 한국기독교홈스쿨협회(이하 홈스쿨협회, 대표 김남영 교수, 이사장 장갑덕 목사) 주최로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충북 충주호리조트에서 열린다.

하나님이 가정에 주신 자녀 양육의 책임과 축복을 기억하고, 기독 홈스쿨의 정체성을 되새기기 위한 이번 컨퍼런스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자녀 양육’을 주제로 선정했다. 제프 마이어스 박사(마이어스 커뮤니케이션 리더스 대표), 장갑덕 목사(카이스트교회), 길미란 사모(충신교회 부목사 강성환 목사 사모), 에릭 엔로 교수(한동대), 김남영 교수(광운대)와 랜디 섬놀 선교사, 디모데 펜트 선교사, 쥬다 펜트 선교사 등이 주제 강사로 나선다. 이들은 성경적 세계관으로 시대를 통찰하는 법과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하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법, 부모와 자녀 사이에 진리를 전하는 법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홈스쿨협회는 “우리나라 교육 문제의 대안이자 기독교 교육의 대안으로서 기독 홈스쿨이 갖는 가치를 확인하는 한편, 기독교 가정교육을 위한 축제와 나눔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홈스쿨협회는 2000년부터 기독교대안교육협의회와 한국기독교대안학교연맹 등과 함께 홈스쿨과 기독교학교 컨퍼런스를 개최해 기독교 교육운동의 장을 열어왔다. 작년부터는 홈스쿨 영역과 기독교학교 영역이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2007 기독교교육과 학교컨퍼런스는 내년 1월 5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 평택대학교에서 개최된다.

문의) www.khomeschool.com, 총무 박진하 019-372-5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