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 NY 선교회 주최로 열리고 있는 MOM EXPO NY 06이 아름다운교회(담임 황인철 목사)에서 이틀째를 맞이해 다양한 선교 세미나를 열고 행사를 마쳤다.

7일(일) 오후3시부터 8시30분까지 열린 선택세미나는 첫째 날 1일 단기 선교 여행에 이어 총체적 선교, 카트리지 선교, 결혼 교실 및 선교지 상담사역, 선교지 지도자 훈련, 선교지에 자연농법/축산사역, 창조과학 선교, 우물 사역, 안경사역, 약품사역, 성서적 재정관리 등 다양하게 준비되었다.

선교지에 자연농법/축산사역에 대해 강의한 박훈 의원(소아과 의사)은 자연환경 파괴의 주범인 농약과 화학 비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농업자재를 농민이 자급하여 고 효율의 기술과 자연 농사법을 배워 선교지에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이해를 도왔다.

창조 과학 선교에 대해 강의한 이동용 박사(창조과학선교회 중부/시카고 지부장)는 창세기 1-11장까지를 통해 기원에 대한 창세기 말씀은 하나님이 선언하는 말씀이며 사람의 생각과 절충할 수 없는 말씀임을 설명했다.

또 우물사역에 대해 발표한 임영호(SWIM 대표) 장로는 우물이 필요한 미전도 종족에게 장비와 기술을 보급해 우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며, 미전도 종족이 우물 10개를 만들면 1개를 주는 방법으로 사역에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 선교지에서 쓰이고 있는 다양한 선교 기술이 소개되었다. 각 세미나 당 시간 관계 상 단 15분간만이 할애되어 아쉬운 분위기였지만 참여 강의자들은 자신의 사역을 알리느라 분주했다.

이날 MOM사역 및 단기선교 준비에 대해 발표한 MOM 선교회 최순자(소아과 의사) 대표는 “‘세계 선교,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라며 주어진 달란트를 활용해 선교를 후원하며 조그만 사역에 충실하면 세계 선교는 하나님께서 이루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MOM웹사이트 : www.messengersofmercy.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