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사랑이 있는 교회(담임 이승렬 목사)에서는 2월 5일(주일) 오후 4시 젊은이들을 위한 남녀 관계 세미나가 열렸다.

강사로는 임장기 목사(Rev. Dr. Jangki Lim, 뉴저지 코너스톤 교회 담임)가 나섰다.

임 목사는 창 1:27절을 본문으로 세미나를 시작했으며 1.Genogram(심리학적 가계도), 2.Emotional Triangle(감정의 삼각관계), 3.남자와 여자의 상이성 등 총 3개의 세션을 강의했다.

임 목사는 “먼저는 하나님이 남성과 여성을 다르게 만들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남성과 한 여성이 만나는 것은 그 둘 만의 만남이 아니라 그 남성이 속한 가계의 문화와 여성이 속한 가계의 문화, 이 거대한 두 문화가 만나는 것이다. 당연히 문화적인 충돌이 있기 마련이다. 결혼은 이 두 문화가 충돌하는 과정 속에서 제 3의 궁극적인 문화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또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실 때 구별해서 만드신 것 뿐만 아니라 이 둘이 한 가정을 만들어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셨다는 것이다.”라며 세미나를 결론지었다.

강사약력 : Fuller Theological Seminary, D. Min in pastoral counseling & family care Alliance Theological Seminary Professor

문의 : 917-744-4848(꿈과 사랑이 있는 교회, 이승렬 목사)
E-mail : JC2Life@Hotmail.com
Homepage: www.onepointfiv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