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강요는 종교개혁기에 교회 정치가로서, 종교적 논쟁가로서, 교육자로서, 저술가로서 심대한 영향을 끼쳤던 칼빈의 작품이다. 칼빈은 기독교의 교리를 단순하면서도 조직적으로 해석하여 쉽게 이해시키고자 했으며 종교개혁 당시 핍박 받던 개혁자들을 옹호하고자 이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칼빈이 26세부터 23년간 끊임없이 개정을 거듭한 이 방대한 저서의 1권은 창조주이신 하나님에 관한 지식에 대하여, 2권은 구속주이신 하나님에 관한 지식에 대하여, 3권은 성령에 대하여, 그리고 4권은 교회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만화 기독교 강요>는 칼빈의 <기독교 강요>를 누구나 알기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재미나는 글과 위트 넘치는 그림으로 다시 꾸몄다. 원전 구조에 따라 내용을 구성하였으므로 원전과 함께 읽고 공부할 수 있으며, 치밀한 콘티 작성으로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흐름에 따라 기독교의 기본 진리를 접할 수 있다.

또한 관련 배경 지식을 다른 참고 서적 없이 볼 수 있도록 자세한 해설과 풍부한 화보를 첨부하였고, 각 장 말미에 원전 줄거리 보기를 실어 각 장의 피드백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다. 아울러 참고 문헌, 칼빈 연표 등을 실어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저자 소개>

☞김종두 - 군산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 1991년부터 일간신문에서 5년간 시사만화를 그렸으며 대학 졸업 후 10년 동안 대학 선교 단체에서 간사로 활동했다. 지은 책으로 <만화로 보는 세계선교발달사>, <만화 기독교 강요> 등이 있다.

존 칼빈 (John Calvin) - 역사상 개신교 최고의 신학자로 불리운다. 지은 책으로 <기독교 강요>와 <성경주석> 및 편지들과 신학논문들이 있다. 특히 프로테스탄트 신학을 정립한 <기독교 강요>는 초판부터 20년 동안 5판 개정판까지 나올 정도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저자의 말

<기독교 강요>를 읽고 또 읽으면서 신앙의 뼈대가 세워지고 메마른 영혼이 회복되었으며 성경과 진리를 사랑하는 열정이 되살아났습니다. 이 책은 신학자와 목회자들의 책이 아니라 모든 기독교인들이 읽어야 할 책이라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읽기 쉽고 접근하기 쉬운 만화라는 형식으로 <기독교 강요>를 그리게 되었습니다. - 김종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