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코리아데스크(본부장 박준서) 뉴욕 운영위원회는 25일 오후 12시 30분 대동면옥(베이사이드점)에서 운영이사회를 열었다.

이사회에서 박준서 본부장은 현재 월드비전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점포, 한아동 돕기’ 프로그램인 ‘호프 가디언’(Hope Guardian)에 대해서 설명회를 갖고 교회차원에서 이 행사에 더 깊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이번 운영이사회에는 북미주 CBMC 총연합회장인 오대기 장로를 비롯해서 뉴저지 CBMC 이준호 회장, NY지역한인연합회 손석완 회장 등도 참석해서 이 프로그램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점포는 뉴욕에만 50여 개 정도로 미주전체에는 150개 정도의 점포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박 본부장은 오는 7월 20일부터 21일 동안 미주 11개 도시를 순회 공연하는 월드비전 어린이 합창단에 대해서도 광고했다.

지휘자, 반주자, 작곡가 및 운영 스탭 5명과 36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어린이 합창단 공연 일정 및 장소는 다음과 같다.

1. 워싱턴 D.C. – 7월 20일(수)/비전 펠로우쉽 교회
2. 필라델피아 – 7월 22일(금)/필라 영생 장로교회(담임 이용걸 목사)
3. 뉴저지 – 7월 23일(토)/초대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4. 뉴욕 – 7월 24일(주일)/퀸즈장로교회(담임 장영춘 목사)
5. 시카고 – 7월 26일(화)/시카고 Heritage Academy(시카고교회연합회 주최)
6. 시카고 – 7월 27일(수)/시카고 한인 연합장로교회(담임 황형택 목사)
7. 로스앤젤레스 – 7월 29일(금)-7월 31일(주일)/남가주 사랑의 교회
8. 시애틀 – 8월 2일(화)/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 – 시애틀교회연합회 주관)
9. 타코마 – 8월 3일(수)/새생명교회(담임 임규영 목사 – 타코마교회연합회 주관)
10. 샌프란시스코 – 8월 5일(금)/샌프란시스코 공연홀(티켓 판매 대중 공연)

한국 및 미국 민요와 예술 가곡 및 성가곡 등이 주로 공연될 예정이며 전 세계 소외된 아이들의 마음을 합창에 담아 그들을 대신하여 희망과 나눔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호소하는 것이 공연취지이다. 그래서 이번 공연 주제도 “A Voice for The Voiceless’이다.

월드비전 코리아 데스크는 올해부터 동부지역 한인 이민교회 Youth group들을 대상으로 '30시간 기아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담당할 샤론 박 코디네이터도 이 날 운영위원회에 소개되었다. 샤론 박 코디네이터는 올 해 10월 정도에는 동부지역 한인교회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였다.

문의 : 917-287-9396(코리아데스크 동부지역 코디네이터 위화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