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고훈 선교사의 중국어 찬양집 출간 기념예배가 4월 24일 오후 5시에 그리스도왕교회(담임 주성률 목사)에서 열렸다.

마초훈 목사(뉴욕참빛교회)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예배는 주성률 목사(그리스도왕교회)의 기도, 임장기 목사(뉴저지코너스톤교회)의 설교로 진행되었다. 독고훈 선교사는 특송 시간에 자신의 찬양집에 수록된 8곡의 중국어 찬양을 직접 부르기도 하였다.

이번 찬양집에는 중국 지하교회 및 가정교회와 한국, 미국에서 많이 불려지는 찬양들을 중국 말로 번역하고, 악보화 하는 작업을 거쳐 총 100곡이 수록되었다.

독고훈 선교사는 “타 문화권에서 복음을 전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 상황에서 음악이라는 공감대를 통하여 복음을 전파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그러나 중국의 지하교회와 가정교회 성도들은 악보 없이 숫자만 적혀진 찬양집을 사용하고 있어 찬양을 배우기도 힘들고 전하기도 힘들다.”고 말하면서 중국어 찬양집을 출간하게 된 동기를 설명했다.

이어서 독 선교사는 “이 찬양집은 중국 선교를 위하여 만든 것으로 중국 선교하는 이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원하면 누구나 가져갈 수 있고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저작권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부디 이 찬양집으로 인해 중국 선교가 조금이나 효과적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이 사역을 해 나갈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