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창립 17주년을 기념해 놀라운 열매를 맺어온 1기 사역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의의를 두는 2기 사역을 펼쳐 나가겠다고 나아갈 길을 전한 김승욱 목사.

1기 사역은 "예수의 온전한 제자되어 세상을 변화시키는 생명의 공동체"라는 기치아래 평신도를 깨우는 교회, 이민 2세를 책임지는 교회, 이민가정을 치료하는 교회, 선교 명령을 순종하는 교회라는 비전에 따라 교회가 성장해왔으며 역동적인 예배, 하나되는 교제, 변화되는 훈련과 교육, 열매 맺는 사역, 열정적인 전도와 선교라는 성과를 눈으로 본 바"라며 2기 사역은 1기 사역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의의를 둘 것이라고 밝혔다.

주님의 교회를 세우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주님의 이름을 올리는 사역을 하고자 하고 있다고 방향을 밝힌 김승욱 목사는 교회의 잠재적인 힘인 평신도들을 탄탄하게 세우기 위해 제자훈련의 다음단계에 집중하고자 한다며 예수님의 온전한 제자를 길러내는 살아있는 공동체를 만들고자 한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17주년을 맞이해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으신지

1기 사역이 워낙 튼튼하게 세워져서 이제는 이 힘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주력하고자 합니다.

제자훈련과 다락방, 평신도 리더를 길러내는 사역에 집중해 이는 계승하고 앞으로 전도와 선교, 교육 사역은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제자훈련을 통해 교회 내적으로 강해질 수 있었기에 이제는 복음을 확장하고 나누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에 국내선교에 힘쓸 계획입니다. 국내선교 중에서도 한인과 같은 소수민족에게 복음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소수민족 교회를 도울 생각입니다. 특히 인디언을 대상으로 하는 사역에 관심이 많습니다.

자녀들에게 막연한 교육이 아닌 체계적인 신앙적 교육을 통해 세계적인 시각을 갖게 해 킹덤드림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선교에 대한 개념정립을 통해 선교현장에서 훈련을 쌓으며 국내와 해외 현장의 훈련을 통해 선교지식을 활용하고 체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남가주사랑의교회가 갖고 있는 힘을 살려서 제자훈련, 소수와 미국과 열방과 함께 나누기 원합니다.


킹덤드림의 구체적인 추진내용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밖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내적으로 강해져야 합니다. 그래서 가정사역, 평신도 훈련, 제자훈련사역과 전도에 힘쓸 계획입니다.

내적치유를 통해 이민가정이 갖고 있는 상처를 치유하고, 평신도 훈련을 통해 사역할 수 있는 평신도를 길러내고 은사를 발굴해 사역에 주력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더불어 멘토링에도 신경쓰고자 합니다.

그리고 무슨 일에든지 자원해 나서서 은사를 활용하고 전문가와 스태프 역할을 평신도들이 할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입니다.

제자훈련사역은 전도와 영혼구원에 치중해 왔다면 이제는 선교적인 관점을 갖고 선교를 위한 훈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선교 관점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커뮤니티는 어떤 방법을 통해 이뤄지고 있는지요

소수민족을 돕는 일과 구제사역, 자녀들의 비전을 키워주는 일을 할 계획입니다.

소수민족을 대표할 수 있는 이들은 소수민족이 될 것입니다. 우리 한인들이 소수민족을 대표할 수 있는 사람들이 될 수 있도록 리더를 키워내는 일에 힘쓰고 우리와 같은 소수민족을 도와 여러가지 사역을 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홈리스와 양로원 등 어려운 이들을 찾아 나서는 구제사역을 펼칠 계획입니다.

한편 자녀들의 비전을 키워주는 일에 집중해 킹덤드림의 비전을 제시할 것입니다. 자라나는 우리 자녀들에게는 단순한 어메리칸 드림을 넘어서 하나님을 통해 허락된 귀한 인생들이 미국 사회에 힘을 낼 수 있는 모티브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들에게 큰 꿈을 주지 않는다면 이러한 모티브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들에게 세계를 품을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해주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