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종덕 목사) 주최로 인터넷 세미나가 뉴욕 그리스도의 교회(담임 정춘석 목사)에서 열렸다.

40여명의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는 진행되었으며 강사로 나선 이종철 집사(아멘넷 평신도 대표)는 인터넷을 이용하면 목회에 필요한 많은 유용한 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음을 강조함으로써 참여 목회자들로 하여금 인터넷 활용에 관심을 갖게 하였다.

이 집사는 세미나를 통해서 검색싸이트들을 통한 간단한 검색 방법과 유용한 싸이트를 찾았을 때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방법 등을 가르쳤으며 ‘크로스맵 (www.crossmap.co.kr)’ 이나 ‘기독정보탐정(www.kidok.info)’ 등 기독교 검색 및 정보 제공 싸이트 등도 소개하였다.

끝으로 교회 홈페이지를 갖기 위해서는 Domain(홈페이지 주소), Web Hosting(인터넷 상의 공간 렌트), Web Design($500-$4000), Managements/Update(지속적인 관리 및 수정) 등이 필요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관리 및 수정임을 강조했다.

세미나 중간에는 정춘석 목사가 나와서 목회자의 입장에서 본 인터넷과 교회홈페이지에 대한 견해를 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 목사는 교회 홈페이지를 생각하고 있는 목회자들에게 처음에는 공짜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곳 등을 이용해 연습을 먼저 해 볼 것을 권장했으며 늦더라도 직접 만들어 볼 것과 쉬운 것부터 시작할 것을 조언했다. 무엇보다도 살아있는 홈페이지가 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가 생명이라면서 쉬지말고 자료를 올릴 것을 강조했다.

세미나 시작 전에 드린 예배에서는 김원기 목사가 요한복음 1:1절로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