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결혼 예비 세미나가 3월 19일 저녁 6시 그리스도왕교회에서 열렸다.

강사로 나선 Rev. Edward Laremore 목사는 먼저 효과적으로 대화하기 위해서는 Sharing과 Listening을 잘 해야 한다고 하였다. Share하는 것에도 단계가 있으며 Superficial(날씨 등 일상적인 대화), Fact, Opinion, Feelings, Dreams순으로 깊은 대화수준으로 끌어가는 것이 효과적이며 이렇게 깊은 수준의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질문하는 것과 듣는 것과 표정 등으로 상대방의 감정을 읽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또 그는 듣는 것에도 Attend, Reflect, Invite(Is there anything else?, Are you sure?) Validate(That makes sense to me. I can understand how you fee that way.)등의 기술이 있으며 자신의 스토리를 말하는 것도 효과적인 대화의 방법임을 말하였다.

끝으로 배우자로는 하나님을 희생적으로 따르는 사람, 성격이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 부모가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할 것을 강조했으며 너무 어린 사람과의 결혼, 너무 성급한 결정으로 인한 결혼,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한 결혼, 많은 공통의 경험을 갖기 전의 결혼, 결혼에 대해 좋지 않은 견해를 지닌 사람과의 결혼, 확인되지 않은 인격적인 결함을 가진 자와의 결혼은 피할 것을 강조했다.

주성률 목사가 기획한 이 세미나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결혼에 관한 것 뿐만 아니라 재정에 관한 세미나도 곧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 주성률 목사(917-232-6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