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치혁명 이란 인간이 중요 하다고 여기는 가치의 근본적인 전환을 뜻한다.
모든 사람은 시대 변화에 따라 혹은 주어진 환경에 따라 중요 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의 가치의 우선 순위가 바뀌어 가고 있다. 나는 한때 눈에 보이는 것만 볼수 있었다. 나의 가치관이 바뀌었기에 지금은 보이지 않는것도 볼수가 있게 되었다.
하나님은 나에게 보이지 않는것도 보게 하기 위하여 나의 한쪽 눈을 어렸을때 부상을 입게 하신 모양이다.처음에는 어린 마음에 화도 나고 두렵고 원망스러 웠지만 세월이 지나다 보니 이 사건은 하나님의 뜻이려니 하고 자포자기해 버릴수가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앙을 땍할때 일일이 알아보고 택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나도 처음에는 친구가 성경 공부나 같이 해보자고 하기에 모종교 단체에 첫발을 들여 놓았다.
그 종교가 어떤 종교이고 내용이 어떤 것인지도 전연 몰랐다. 그냥 인도하는 사람따라 다니면서 듣고 읽고 차츰 차츰 공부 하면서 내용을 터득하게 됬다. 바로성경을 읽고 배운 것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쓰여진 것이라는 것을 믿게 되었다. 유일하신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 하였다는 것도 믿게 되였다. 이 두가지가 해결되다 보니 나의 가치관도 바뀌게 되었다. 한사람으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으며 한사람으로 말미암아 영원히 살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사실도 믿게 되니 나의 가치관은 완전히 바뀌었다. 삶의 목표가 바뀐 것이다.
온세상을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우리가 살아 간다는 것도 감사한 일이다. 돈에 가치, 학력의 가치, 권력의 가치는 뒷전으로 미루고 하나님이 통치하는 새하늘과 새땅에서 영원히 살겠다는 영생의 소망이 솟아 나는 것이다. 가치혁명의 변화로 생각이 달라 진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비아양 거리지만 나는 주관이 확실 하였다.
인간의 생로병사는 막을 길이 없고 능력은 한계가 있다.실존철학에서 말하는 한계상황 이다. 인간은 태어날때 부터 무엇을 믿어야 하고 누군가를 의지하는 마음을 가지고 태어난것 같다. 내가 안 믿는다고 안믿는 것이 아니다. 필연적으로 무었인가 믿고 있다는 것이다.
영생의 길을 택하지 않는 이상 인간은 언젠가 흙에서 왔으니 흙으로 돌아가야 할것이 뻔하다. 그러나 구세주로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영원한 새하늘과 새땅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 간다면 주님은 우리에게 준비하신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주실 것이며 죽음에 대한 공포에 싸여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죽음에 대한 공포는 사라질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를 기다리면서 산다는 것이 얼마나 희망적인가 .
그 나라가 하늘에있든 지상에 있든 어디에 있든간에 하나님이 통치하는 지역에 들어가 산다는 것을 생각해 보자.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영원히 산다는 것이 단순한 꿈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하며 우리의 가치관을 변화 시키자. 부활의 신앙을 믿는다고 하면서 궁극적 으로는 믿지않는 신자가 너무나 많다. 참으로 안타깝고 답답한 일이다. 그들은 가치혁명으로 그들의 생각이 바뀌어 져야 한다,
우리들의 진정한 가치를 무시하고 돈으로 권력으로 또 다른 세상적인 것으로 욕망을 채워 보려고 갈급하고 애태워 가면서 살아가려는 가치관을 소유한 사람들은 하루속히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배우고 깨닫는데 게을리 하지 말자.그것이 바로 가치혁명을 통해서 나의 가치관을 바꾸는 길이 되고 영생으로 가는길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