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전도단 BEDTS 아웃리치 팀이 해리스버그를 찾았다. ⓒ리디머 교회

▲예수전도단 BEDTS 아웃리치 팀이 해리스버그를 찾았다. ⓒ리디머 교회

▲예수전도단 BEDTS 아웃리치 팀이 해리스버그를 찾았다. ⓒ리디머 교회

▲리디머 교회 전경 ⓒ리디머 교회

펜실베니아 해리스버그의 조용한 한인 교회에 LA 예수전도단 독수리제자학교(BEDTS) 아웃리치 팀이 방문해 이들의 마음을 뜨겁게 했다.

30대에서 60대까지 직장인들로 구성된 아웃리치팀(남 6명 여 4명)은 리디머 교회(강철홍 목사)에 머물며 11월 8일(목)부터 19일까지 인근의 필라델피아, 워싱턴 DC 국회의사당, 펜실베니아 주정부 청사 등을 방문해 바디워십과 드라마 등을 선보였다.

또한 18일(주일) 저녁에는 해리스버그의 5개 교회(1개의 감리교, 4개 장로교) 연합으로 중앙 펜실베니아 지역 연합 찬양·기도 모임이 진행된 가운데, 아웃리치 팀은 찬양과 드라마를 공연하기도 했다.

강철홍 목사는 "예수전도단 BEDTS 아웃리치 방문은 해리스버그 지역에 30년 동안 처음 있는 일이었다. 이에 조용히 신앙하고 있던 이 지역 성도들이, 직장도 내려놓고 선교를 펼치고 있는 아웃리치팀의 모습에 많은 도전을 받은 것 같다. 평신도들이 훈련을 받고 자비량으로 비행기를 타고 와서 간증을 하고, 또 선교를 펼치는 모습은 이 지역 주민들에게는 처음 보는 것이다"며 "이 지역에 3천에서 5천명의 한인들이 살고 있다고 파악하고 있지만, 다 각자 살고 있어 전도가 어려운 지역이다. 하나님이 그분들을 보내 기도하게 만드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강 목사는 "아웃리치팀이 이곳에 올 계획은 없었으나, 기도하던 중 해리스버그를 오게 됐다"며 "아웃리치팀이 계속 이 지역을 방문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해리스버그는 펜실베니아주의 중앙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 정부 수도다. 뉴욕시에서 남쪽 방향으로 3시간 가량, 워싱턴에서 북쪽으로 2시간 가량, 필라델피아에서는 서쪽으로 1시간 40여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Messiah College, Millversville University, Penn State University, Dickinson College, Harrisburg University 등 10여개의 대학이 자리 잡고 있다. 또 주변에 허쉬 쵸콜렛 공장(www.hersheys.com)과 허쉬 파크(www.hersheypa.com)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