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의교회는 2008년도부터 만남 장학생을 선발하여 학생 1인 당 $1,000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만장’이란 말은 ‘매우 높음’ 또는 ‘대단함’이란 뜻의 만장(萬丈), 또는‘온갖 장애’란 의미의 만장(萬障), 만장 장학금의 ‘만장’도 됩니다. 즉, 학업 성적이 뛰어나고 미래가 촉망되는 학생을 선발해서 주는 장학금도 되고 여러 가지 장애(신체적, 경제적)로 인해 공부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발굴해 수여한다는 의미에서 '만장 장학금'이라고 부른다.
또한, '만장장학금'은 한 두 사람의 거액 기부금보다는 여러 사람이 모아 많은 금액을 만드는 것이 특징으로 ‘작은 것 모아 큰 것 만든다’와 ‘여러 사람이 모아 많은 것을 만든다’라는 두 가지 기본 정신을 바탕으로 교회의 강단꽃 비용, 재활용품 판매, 그리고 바자회(Parking Lot Sale) 를 통한 수익을 장학금으로 수여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남가주에 거주하는 대학 및 신학대학원 재학생 및 입학 예정자이며 신청서, 에세이, 성적표입학, 입학허가서 & 부모 세금보고 서류, Application, Essay, Transcripts , Letter of Acceptance to a College & Tax Return of Parents (Form 1040)등을 이메일(manjangchurch@gmail.com)을 통해 5월 3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장학금 지원 페이지 : https://www.churchmannam.com/scholarship-misson
© 2024 Christianitydaily.com All rights reserved. Do not reproduce without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