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유일 주치의
(Photo : ) 임유일 주치의

지난 2월 초에 센터메디컬그룹의 2호 직영병원 센터메디컬 클리닉 가든그로브점이 개원했다.

가든그로브 지점 '센터메디컬 클리닉(주치의 임대홍 내과전문의)'은 2월 1일 개원식에 이어 2일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간다. 내과전문의 임유일 주치의가 2호점의 담당으로 진료를 하게 된다.

가주의 시니어들을 섬겨온 전문 의료 그룹 센터메디컬그룹은 빠르고 정확한, 그리고 최상의 진료를 주는 것으로 소문이 나면서 가든그로브 지역들의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다. 보다 질적으로 우수한 진료를 위하여 '개인 맞춤형 진료'를 표방하고 있는 센터메디컬 클리닉은 하루 환자수를 제한하여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고품질 집중 진료를 선사하고 있다.

간단한 예방접종부터 시니어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노인성 질환, 소화, 호흡기, 심혈관 질환 등의 진료가 모두 가능하여 가든그로브 지역 내의 시니어들에게 보다 편안한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센터메디컬 클리닉은 당일 예약 진료도 가능하며 전화를 통한 원격 진료, 이메일 및 온라인 상담 등 시니어를 위한 많은 방법의 진료가 가능하다.

임유일 주치의는 시카고 미드웨스턴 의대를 졸업하고 Bayonet Pointe 병원에서 레지던시를 마치고 내과 전문의 자격증을 얻었다. 다음은 임 주치의와의 일문일답.

-한국말이 유창하다. 자기 소개를 한다면.

미국에 중학교 1학년 때 왔다. 미국에 와서 한국책을 많이 읽으면서 한국의 언어와 정서를 잊지 않았기 때문에 두 언어가 다 편해진것 같다. 밀워키에 있을 때 시니어 한국 환자분들이 영어 때문에 진료받기를 어려워하는 것을 보고 도움을 준적이 있다. 이런 경험으로 한글이 편안 시니어분들을 잘 도와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센터메디컬 클리닉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밀워키에서 일했던 병원도 그렇고, 여기 카이저를 비롯해 다양한 병원과 인터뷰를 했을 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환자분들을 한분씩 꼼꼼하게 볼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였다. 이 부분에서 있어서 센티메디컬이 가장 긍정적이었다.

-센티메디컬 클리닉은 장점이 있다면? 어떤 철학으로 운영이 되는지.

시니어만을 전문으로 하는 메디컬그룹이기 때문에 많은 혜택과 서비스가 차별화되고 있다. 장점이라고 한다면 100% 예약 진료 시스템으로 되어있고 라이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가입 환자분들 중에 한국어로 병원 라이드 서비스를 받고 싶은 분은 언제든지 예약 후에 병원으로 무료 라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환자와의 의사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한 환자당 1시간씩 진료하게 된다. 이는 미국의 평균 5분 진료시간에 비하면 정말 긴 시간이다. 이 시간 동안 환자의 생활습관 개선, 약 조절, 건강 생활 체크까지 하게 된다. 이밖에 시니어들을 생각하여 다양한 무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센터메디컬 클리닉 가든그로브점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대기할 필요가 없다.

-마지막으로 더 하실 말씀이 있다면.

제가 의사로서 젊은 편이고, 최신 의학과 체계적인 연구결과를 통해 얻어진 근거의학을 기반으로 진료를 하고 있다. 세미나를 해보면 여러분들이 옛날에 쓰던 약들을 사용하는 것을 보게 되는데, 그러한 약들은 안쓰는 추세이다. 이런 부분은 대화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시니어분들이 오면 마음을 다해 정성을 다해 진료할 것이다.

▶문의: (714)786-3647
▶주소: 12372 Garden Grove Blvd. Unit B, Garden Grove, CA 92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