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 정전 70년을 맞아 미래목회포럼(이사장 이상대 목사, 대표 이동규 목사)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을 주제로 제19-3차 정기포럼을 18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2층에서 개최했다.  

인사말을 전한 미래목회포럼 대표 이동규 목사(청주순복음교회)는 "통일은 세상의 관점에서 국제사회 이해관계로 결정되는 일처럼 보이나, 기독교 신앙의 관점에서는 오직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에 달린 문제"라며 "한국교회가 한반도 평화와 화해를 촉진하는 역할을 감당하는 것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종전, 北 독재 지속되면 어불성설
더 많은 자유세계 정보 알려 줘야 

미래목회포럼 '한반도평화통일 위한 한국교회 역할'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을 발제한 이애란 박사(자유통일문화원장)는 탈북민과 자유투사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할 것을 요청했다. ⓒ송경호 기자

먼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을 발제한 이애란 박사(자유통일문화원장)는 "한반도에서 평화를 위협하는 요인은 아이러니하지만 평화지상주의자들이 주장하는 '종전선언'과 '평화협정'"이라며 "한반도 평화법안은 북한의 야만적 인권탄압 체제를 그대로 두고, 주한미군 철수의 명분을 제공하고 김정은에게 한반도 핵전쟁의 단추를 누를 수도 있는 빌미를 제공할 위험천만한 사건"이라고 했다. 

그는 "종전선언은 말 그대로 전쟁을 완전히 끝낼 수 있을 때 선포하는 것이 상식"이라며 "전쟁의 핵심 요인인 체제와 이념 갈등의 해소 없이 1인 독재체제를 고수하고 처형과 학살의 만행을 지속하며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시킨 독재권력이 사라지지 않는 한, 종전이라는 말 자체가 어불성설"이라고 했다. 

그는 "정치인들의 사적인 욕심과 권력욕에 가짜 평화쇼와 평화팔이가 결국은 국민들에게 평화라는 숭고한 말의 의미를 퇴색시키고, 오히려 평화라는 말이 안보 불안과 적대 세력에게 굴종하는 의미로 타락했다"고 꼬집었다.

이 박사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한국교회가 탈북민과 자유투사들과 연대할 것을 요청했다. 그는 "남북통일이 평화적 방법으로 이뤄지기 위해서는 북한주민들이 스스로 전체주의 노예왕조를 청산하고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선택해야만 한다"며 "그들을 계몽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자유세계의 정보를 알려 줘야 한다. 이미 이러한 일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탈북민들을 대한민국에 보내셨다"고 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대북전단금지법을 만들어 북한인권활동을 탄압하고, 자유를 찾아 대한민국으로 온 탈북민들을 강제추방하는 만행을 저질렀다"며 "한국교회는 탈북민과 자유투사들의 북한인권활동과 북한 자유화운동을 위해 기도하며 후원해야 한다. 특히 탈북민들에게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를 바로 인식하도록 교육하고, 북한주민들과의 연결고리를 이용해 이들이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를 올바로 이해하도록 도와야 한다"고 했다.

그는 "진정으로 평화적 통일을 지향한다면, 북한 주민들이 스스로 자유를 쟁취하고 북한 독재왕조를 민주화하게 할 수 있는 인적·물적 토대를 구축해야 한다. 문재인 정부가 만든 악법인 대북전단금지법을 폐기하고, 북한주민들의 알 권리를 위해 대북전단활동을 활성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일성 주체사상, 공산주의와 달라
독재정권 아닌, 동포들의 이웃 돼야 

미래목회포럼 '한반도평화통일 위한 한국교회 역할'
▲'북한의 영적 이해와 복음통일'을 발제한 이용희 교수(가천대, 에스더기도운동본부)는 "북한 동포들의 이웃이 되지 않고 이들을 잔혹하게 유린하는 독재정권의 이웃이 된다면, 훗날 하나님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경호 기자

'북한의 영적 이해와 복음통일'을 발제한 이용희 교수(가천대학교, 에스더기도운동본부)는 "북한 봉수교회 리성숙 전도사는 김일성을 하나님이라고 고백한다. 공산주의는 유물론이며 무신론이어서 신이 없다고 주장하는데, 김일성 주체사상은 공산주의 사상에서도 이탈된 독특한 형태의 사상체계"라고 했다. 

이 교수는 "유일사상 10대 원칙을 보면 김일성 수령은 북한에서는 절대자이며 신적인 존재다. 수령의 말은 노동당 규약이나 헌법보다 더 우위에 있고 초법적이다. 수령무오설이라 하여, 수령은 완전한 통치자이므로 실수나 잘못이 없다고 가르친다. 인민 대중이 생명과 온 마음을 드려 수령에게 무조건적인 충성을 하도록 강요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저는 북한 동포들이 '강도 만난 자'라고 생각한다. '김일성 주체사상'이라는 강도를 만나서 복음의 기회도 갖지 못한 채 죽어가는 북한 동포들에 대해, 예수님은 '누가 이웃이 되겠느냐'고 촉구하신다"며 "3대 세습정권과 동포들은 구별해야 한다. 한국교회가 북한을 돕는다면서, 짓밟히는 북한 동포들의 이웃이 되지 않고 이들을 잔혹하게 유린하는 독재정권의 이웃이 된다면, 훗날 하나님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조희완 목사(산창교회)가 좌장, 최이우 목사(종교교회)와 황덕영 목사(새중앙교회)가 패널, 이사장 이상대 목사(서광교회)가 총평을 맡았다. 또 이성준 목사(수정성결교회)가 기도, 이상철 장로(C채널 부사장)가 폐회기도, 사무총장 박병득 목사가 광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