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월 첫째 주 부활절 연휴에는 멕시코 GMC 선교회가 주최하고 20개 지역 교회들이 참석한 2023년 여름성경학교 강사 강습회가 믿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감사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강습회는 여름성경학교 5일 차 강의와 교사교육이 함께 진행되었고 각 교회들이 섬기는 멕시코 여러 지역에서 교사 강습회를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습니다. 각 지역에서는 대부분 목사님들과 지역을 대표할 팀의 리더들이 참석했는데 모든 참가자들이 뛰어난 리더십과 강의 실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알레그리아 선교회는 싼뀐띤 지역을 맡아 오는 5월 27일 교사 강습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20개 이상의 현지 교회들과 함께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의 시간 동안 미비블리아 스페인 지부에서는 저희들이 멕시코의 다음세대들에게 지속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성경교재를 우편으로 보내주셨습니다. 그동안 저희들은 미비블리아 스페인지부 담당자인 길베르또 목사님과 이메일과 메신저를 통해 연락을 주고받아왔는데 이번달에는 줌을 통해 얼굴을 마주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허락되었습니다.

이번 만남에서 저희들은 미비블리아 스페인지부에서 보내주시는 교재들을 가지고 알레그리아 선교회가 어떻게 사역을 진행하고 있는지 프레젠테이션하는 시간을 가졌고 길베르또 목사님으로부터 미비블리아가 펼쳐가는 여러 사역들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목사님께서는 알레그리아 선교회 사역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셨고 저희들의 사역을 응원해 주시며 지속적인 교재 공급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1

오는 7월 24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되는 2023년 제2회 알레그리아 여름성경캠프 준비모임이 각 지역에 있는 청소년 리더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은 중고등부가 속해있는 레벨 4 그룹의 리더들이 함께했고 모두들 바쁜 일정 가운데에도 현재 지내고 있는 싼뀐띤 티후아나 나야릿 각 지역에서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석해 주었습니다.

지난달 준비모임에서는 청소년 캠프의 전체일정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오늘 모임에서는 리더들 각자가 맡은 파트에 관한 세부 사항들을 프레젠테이션했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소년 리더들은 이번 캠프에서 진행될 프로그램에 관해 여러 좋은 아이디어들을 내놓았고 지혜 선교사는 리더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전체 프로그램을 조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멕시코 바하켈리포니아 누에바에라 지역에 위치한 엘샌대로대라크루스 교회에서 제2회 알레그리아 교사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사워크샵은 알레그리아 선교회와 동역하고 있는 다섯 교회의 목사님들과 교사들이 참여하여 함께 예배를 통해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시간을 준비했고 교사들의 사명에 대해 말씀을 나누고 교사들을 축복하는 시간으로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함께 식사의 교제를 나누고 각 레벨별 교사들이 본당과 교육관에 따로 모여 준비된 강사로부터 교재의 구성과 아이들을 어떻게 인도해야 하는지에 관해 배움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사워크샵은 예정되어 있던 장소가 갑자기 변경되는 작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목사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은혜가운데 감사함으로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1

알레그리아 선교센터가 위치한 산타페 북쪽지역 농장지대의 큰 땅이 얼마 전부터 사람들에게 분양되기 시작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로떼라는 하나의 구역으로 땅을 매매하는데 지역마다 기준이 다르지만 현재 분양되는 산타페 지역의 한 로떼 땅의 크기는 15m × 20m입니다. 저희들은 이번달 새롭게 분양하고 있는 산타페 지역 농장지대를 방문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선교센터 건축에 대한 비전을 품고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땅을 분양하고 있는 지역은 새로운 마을이 형성될 수 있는 크기의 넓은 지역이고 정확한 구역들이 정해져 있어 하나의 신도시가 건축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선교센터가 자리잡기에 너무나 좋은 장소로 생각됩니다. 한 로떼 땅의 가격은 총 3000만 원이고 매달 50만 원씩 5년에 걸쳐 납부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저희들은 재정적인 여유가 없어 구매가 불가능하다는 생각밖에 할 수 없었는데 여러 목사님들의 조언을 따라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시간을 갖기로 결정했습니다.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선교센터 건축에 대한 새로운 비전이 알레그리아 선교회를 응원하는 많은 동역자들의 동일한 비전이 될 수 있길 기도합니다. 5월 27일 진행되는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가 싼뀐띤 지역의 많은 교회들에게 잘 전해져 2023년 여름 멕시코의 수많은 다음세대들에게 생명의 말씀이 전해지길 기도합니다.

1

오는 7월 예정되어 있는 제2회 알레그리아 여름성경캠프 준비에 필요한 재정이 부족함 없이 공급되길 기도합니다. 저희들이 오랫동안 기도해 왔던 영주권 발급 문제가 속히 해결되어 알레그리아 선교회 사역의 기반을 든든히 다져 나아갈 수 있길 기도합니다. 

후원계좌 : 농협 356 1037 4687 43 / 이주혁

미션펀드 : http://go.missionfund.org/alegria1

카카오톡 ID : ilikeu1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