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마 반석장로교회 성종근 목사
(Photo : 기독일보) 타코마 반석장로교회 성종근 목사

예수님은 우리의 창조주, 구세주, 영원한 심판의 왕입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주님의 직분은 선지자, 제사장, 왕의 직분입니다. 선지자는 말씀의 계시, 제사장은 속죄 사역과 화목이며 왕은 보호와 인도입니다.

우리 구속을 위해 주님은 완전한 삼중직 선지자, 제사장, 왕의 직분을 통해 완벽한 구원을 성취하시고 그 사역이 우리에게 잘 적용되도록 성령을 통해 가르치시고 인도하시며 돕습니다. 이 구원의 과정에는 하나님 자신이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신 섬김의 사역입니다.

말씀을 주시고, 그 말씀을 순종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대속의 죽임을 당하시고, 우리를 위해 부활하시어 만왕의 왕으로 원수들을 정복하시고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시며 영원토록 왕노릇 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십자가에서 나타났습니다. 최고의 은혜와 사랑과 소망이 구원입니다.

24.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선지자의 직분을 행하셨는가?

답: 우리를 구원하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그의 말씀과 성령에 의해 우리에게 계시하시는 것이다. 사 54:13, 요 15:15, 히 1:1,2, 딤후 3:15, 요 1:18 등)

25.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시는가?

답: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하게 하고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케 하려고 단번에 자신을 제물로 드리신 것과 또 우리를 위해 계속해서 중보하시는 것이다. 히 7:27, 9:26, 롬 8:34, 히 7:25, 요일 2:1 등)

26.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왕의 직분을 행하시는가?

답: 우리를 자기에게 복종케 하시고 우리를 다스리시며 보호하시고 자기와 및 우리의 모든 원수를 억제하고 정복하시는 것이다. 마 29:20, 시 110:3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