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 7.8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현장
(Photo : 굿네이버스 제공) 규모 7.8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현장

굿네이버스가 규모 7.8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아동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100만달러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펼친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난 6일(현지시각) 새벽 튀르키예 남부 도시 가지안테프(Gaziantep)에서 약 33km 떨어진 지역에서7.8규모의 강진이 발생했으며, 이후 카라만마라슈(Kahramanmaras) 북북동쪽 59km 지점에서 규모 7.5 지진이 추가로 발생했다.

2월7일 외신에 따르면 두 차례에 걸친 강진과 80차례 넘게 발생한 여진으로 튀르키예는 물론 인접한 시리아 국경까지 피해가 발생하여 최소 1만 6,100명의 사상자가 발생할 것으로 추산했다.

굿네이버스는 현지 상황을 긴밀하게 모니터링하며 긴급구호단 현장조사팀을 지진 피해 지역에 파견하고, 1차적으로 임시 보호소를 중심으로 식량키트 및 담요 등의 보온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며 아동과 여성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00만달러 규모의 긴급구호 활동을 수립할 계획이다.

최민호 굿네이버스 글로벌 파트너쉽 센터 사무총장은 "고통 속에서 삶의 터전을 잃고 생존의 위협을 겪고 있을 튀르키예 아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며,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 간다는 굿네이버스의 첫번째 핵심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튀르키예 아동과 주민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긴급지원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홈페이지와 https://www.kr.goodneighbors.us/turkiye-er 에서 튀르키예 아동과 여성 등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o긴급구호캠페인홈페이지: https://www.kr.goodneighbors.us/turkiye-er

o문의: 844-357-7797

o튀르키예 긴급구호 후원금은 Pay to Good Neighbors USA로 하여 P.O.Box 6086 Orange, CA 92863으로 체크를 보내거나, Venmo: Good Neighbors를 통한 후원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