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식량 위기 겪고 있는 아프가니스탄에 8일부터 인도적 지원에 나서
수도 카불 지역주민 900가구 대상 쌀, 밀가루, 식용유로 구성된 식량키트 배분
올해 100만 달러 지원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250만 달러 규모로 긴급구호 계획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인도적 위기 상황에 놓인 아프가니스탄 아동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지속되는 정세 불안과 가뭄으로 아프가니스탄 아동과 지역주민들은 심각한 식량 위기에 처해 있다.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UN OCHA)에 따르면, 현재 아프가니스탄 인구의 절반 이상이 극심한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어 국제사회의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굿네이버스 아프가니스탄은 8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수도 카불의 지역주민 900가구를 대상으로 쌀, 밀가루, 식용유로 구성된 식량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구호물품 배분을 시작으로 굿네이버스는 2024년까지 총 250만 달러(한화 29억)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카불, 쿠나르, 카피사 지역을 중심으로 총 100만 달러 규모의 식량키트와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김선 굿네이버스 국제사업본부장은 "여전히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굿네이버스 아프가니스탄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긴밀히 협력하며 긴급구호물품이 안전하게 배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프가니스탄 아동과 주민을 위해 모아주신 후원자 분들의 마음이 현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아프가니스탄은 2002년부터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사업, 보건의료지원사업, 식수위생지원사업, 인도적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아동권리 NGO 굿네이버스가 아프가니스탄 아동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Photo : 굿네이버스) 글로벌 아동권리 NGO 굿네이버스가 아프가니스탄 아동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