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대 중반부터 세계 각처에서 셀 교회 또는 셀 그룹 교회들이 급속도로 성장해왔으며, 오늘날 우리나라도 셀 교회가 유행이 되고 있다. 셀 교회 형태는 초대교회 형태와 유사한데, 셀 별로 각 가정에서 모이고 모든 교인들이 모두가 셀 리더의 마인드를 갖고 헌신한다. 그리고 교회의 본질인 코이노니아를 건강하게 함으로써 그리스도의 임재를 멤버들 간 더욱 실제적이고 깊이 느끼고 체험한다는 점에 있어 건강한 셀 되기를 지향한다.

저자 박영철 목사는 오늘날 그 규모는 성장했으나 질적인 면에 있어 미성숙하고 허약한 교회체질은 셀 교회 체제도입과 적용으로 얼마든지 몸보신이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지난 10여 년 간 세계의 각 셀 교회 사례들을 직접 방문 및 연구하여 셀 교회 전환을 시도하는 교회들을 도우며 셀 교회에 대한 확신을 더욱 굳힌다.

그래서 이 책은 교회론, 그리스도인의 삶의 본질에 관한 신학적, 성서적 검토, 일대일 양육과 소그룹 상황, 전체 교회 생활과 교인들의 영적 성장과의 함수관계에 관한 검토, 그리고 미국, 영국, 동남아, 남미 등지에 있는 셀 그룹 교회들에 대한 현지방문을 통한 다각적 연구의 내용 등, 셀 교회에 대한 풍부한 컨텐츠를 실었다.

저자소개
박영철 목사는 지난 20년 이상을 제자훈련 전문사역자로서 신학교에서 강의해 왔으며, 지난 14년 동안 전세계에 있는 셀 교회들을 직접 방문하여 학문적 차원에서의 연구뿐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많은 교회들을 셀 교회로 전환하는 일을 도왔다. 또한 셀 교회를 한국화시키는 일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본서는 그의 연구와 사역의 결정체이다.



김지혜 기자 jihyekim@ch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