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랭커스터에 위치한 아미시공동체는 봉쇄 등의 조치 없이도 치명적 인명 손실 없이 코로나19 대유행을 통과했다. 

미국 대부분의 시 관계자들은 코로나19 확산을 늦추기 위해 몇 달간 기업 및 교회 봉쇄 명령을 내렸지만, 아미시인들은 계속 모여서 일하고 예배를 드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탐사 저널리스트인 셔릴 애틱슨은 잡지 'Full Measure'에 아미시공동체의 코로나19에 대응을 보도했는데, 이는 일반적 방식과 전혀 달랐다.

아미시공동체는 현대 문명과 단절한 채 자신들만의 전통을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침례교단의 한 종파다. 이 공동체의 많은 사람들은 아직까지 마차를 모는 등, 자동차 운전이나 전기 사용을 자제하고 있다. 애틱슨은 아미시를 "피상적인 것보다 덕을 강조하는 기독교 단체"로 묘사했다. 

애틱슨은 아미시의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알려진 랭커스터카운티를 방문해 지역주민들과 전염병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나눴다. 캘빈 랩이라는 아미시 메노나이트는 "아미시가 좋아하지 않는 3가지는 정부, 공교육 시스템, 의료 시스템"이라며 "이 3가지 모두 코로나19의 일부다. 작년 잠시 봉쇄됐던 아미시는 코로나19를 초고속으로 뚫고 지나가는 독특한 경로를 선택했다. 이 공동체는 지난 2020년 5월 종교 행사를 위해 모였으며, 그곳에서 모두 성찬식을 가졌다."고 했다.

랩은 아미시의 성찬식에 대해 "포도주를 컵에 담고, 그 컵으로 번갈아가며 마신다. 그래서 만약 한 사람이 코로나19에 걸리면 나머지 교인들도 모두 걸릴 것"이라고 했다.

그는 모든 이들이 코로나에 걸렸다는 사실을 인정하면서, 이러한 접근 방식을 옹호했다. 그는 "일을 그만두는 것은 죽는 것보다 더 좋지 않다. 우리가 문을 걸어 잠그고 교회에 갈 수도, 가족과 만날 수도, 병원에 있는 노인들을 볼 수도, 일을 할 수도 없다는 것은, 우리가 믿는 모든 것에 완전히 위배되는 일"이라고 했다.

미국에서 코로나19 전염병이 발생한 지 1년 후, 뉴스 매체와 AP통신 등은 랭커스터카운티 아미시공동체가 집단 면역에 도달했다고 전했다. 이는 인구의 대부분이 코로나19에 감염되어 면역이 생겼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아미시인들은 공동체 내 바이러스 확진 사례를 알리는 것을 주저했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 집계는 어려웠다고.

아미시와 메노나이트 문화를 연구해 온 스티브 놀트 박사는 애틱슨과의 인터뷰에서 "일부의 경우, 아미쉬인들은 병원에 가는 것을 거부한다. 심지어 매우 아플 때에도 그러하다. 왜냐하면 (병원에 가면) 방문자를 만날 수 없기 때문이다. 매우 심하게 아플 때도 그들에게는 병원에 가서 고립되는 것보다 집에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더 중요했다"고 했다.

놀트 박사는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믿었던 이들조차 검사를 받지 않는 경향이 있었다. 그들의 접근 방식은 '난 아프다. 난 내가 아프다는 사실을 안다. 다른 사람들이 내게 아프다고 말하게 할 필요는 없다. 또 그들이 양성 판정을 받아서 그들이 하고 있는 일을 매우 불편한 방식으로 극적으로 제한받아야 할까 봐 우려스럽다"고 했다.

이어 "아미시족 사이에서 봉쇄된 지역보다 더 많은 코로나 사망자가 나왔다는 증거는 없다. 일각에서는 이곳이 (사망자 수가) 더 적었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마스크를 하지 않고 집에 머물거나 또는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라고 했다.

랩은 장기간 봉쇄 조치가 없었다는 것은 아미시가 작년보다 더 많은 돈을 벌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2020년을 그들에게 역사상 최고의 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