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 텍사스 홍수 피해 구호헌금 전달지난 7월 텍사스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홍수 피해 복구를 위해 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Korean American Annual Conference, GMC)가 구호헌금 56,853…
노동신문 개방 발언 논란 확산... 정보 개방 명분 속 안보·체제 인식 논쟁 격화이재명 대통령이 통일부 업무보고 자리에서 노동신문 등 북한 공식 사이트의 개방 및 열람 추진에 공감한 발언을 내놓으면서 정치권 전…
美 하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 및 사춘기 차단제 금지법 통과미국 하원이 최근 미성년자 성전환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그러나 이 법안이 상원에서 통과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미국 …
에리카 커크, 2028년 미 대선서 JD 밴스 당선 선언... 트럼프 이후 구도 조기 가시화피살된 미국의 청년 보수 활동가 찰리 커크의 부인 에리카 커크가 아직 공식적인 출마 선언을 하지 않은 JD 밴스 미국 부통령을 2028년 대…
이란, 기독교 개종자들에 중형 선고... 국제사회 우려 고조이란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신자들이 신앙을 이유로 중형을 선고받으면서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악명 높은 에빈교도소…
전 세계 어린이 위한 성탄 선물...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인근에 새로 문을 연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 센터에서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성탄절…
美 기독교 기업 하비로비,『크리스마스를 위한 이야기』50만 부 무료 증정미국 전역에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예술·공예 소매업체 하비로비(Hobby Lobby)가 기독교 신앙을 핵심 가치로 삼는 행보를 이어가…
'세계 최장 근무 주일학교 교사' 87세 英 여성, 기네스 등재영국 리버풀의 87세 여성 팸 놀스(Pam Knowles)가 '가장 오래 근무한 주일학교 교사'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됐다. 팸 놀스는 13세였던 1…
집안에서의 기도도 범죄가 될 수 있나?... 스코틀랜드 '완충구역법' 논란스코틀랜드에서 낙태시설 주변 '완충구역'법을 둘러싼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이 법은 낙태시설 200m 이내에서 '영향력 행사'를 금지하는…
中, 저장성 작은 마을에 공권력 1천여 명 투입... 기독교인 수백 명 체포지난 12월 15일 저녁, 중국 저장성 웬저우시 타이순현 와양 마을의 정부 광장에서 이례적인 대규모 불꽃놀이가 펼쳐졌다. 이날은 전통적…
한국 개신교 호감도 소폭 하락... "보수층서 높고, 진보층서 낮아"한국 사회에서 개신교에 대한 대중적 호감도가 다시 한번 하락세를 보였다. 한국리서치 정기조사 '여론속의여론'에 따르면, 2025년 주요 …
목회자들이 올 한 해 가장 후회하는 것은?목회자들은 2025년 한 해, 그들의 생활 중 가장 지우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는 구독자들 중 목회자 500…
나이지리아 니제르주 학교 납치 사태 마무리... 초등학생·교직원 전원 구출 확인나이지리아 정부가 지난 11월 중부 니제르주에서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됐던 초등학생과 교직원 전원을 구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정부…
2025 OC 교계 연합 성탄감사 및 송년회 열려… “연합하여 선교와 나눔 실천”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오렌지카운티(OC) 지역 교계가 하나로 뭉쳤다. OC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OC교협)와 OC기독교전도회연합회 등 지…
글로벌 반도체 매출 1000조원 첫 돌파 전망... 슈퍼사이클 넘어 메가사이클 진입 가시화올해 전 세계 반도체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000조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인공지능(AI) 확산과 메모리 반도체 수요 증가…
현대차, 미 25% 관세 정면 돌파... 현지 생산 확대와 전기차 가격 인하로 승부한미 양국이 이달 말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관세 협상 마무리를 앞둔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25…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4조 원대... 반도체 부진에 전년 대비 55% 감소삼성전자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74조5663억 원, 영업이익 4조676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
삼성전자, 테슬라와 23조원 규모 반도체 공급 계약 체결삼성전자가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와 약 23조 원 규모의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삼성전자 연간 매출의…
오픈AI, 사상 최대 400억 달러 투자 유치 완료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역대 최대 규모인 400억 달러(약 59조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오픈AI의 기업가…
美반도체 보조금, 트럼프 2기서도 지속될까... TSMC 첫 지급 주목미국 반도체 보조금 지원이 트럼프 2기 정부에서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보조금 수령 가능성에도…
미국 교회, 작년에 헌금액 늘었지만 교인 수는 감소하트퍼드 종교연구소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미국 교회들의 예배 참석자 수는 계속 줄어들고 있지만, 교인들이 더 많은 헌금을 하면…
영화 '부흥', 한반도 통성기도 회복 위한 첫걸음... 2026년 1월 1일 전국 개봉한반도에 다시금 부흥의 불길을 일으키고자 제작된 영화 〈부흥〉이 완성돼 오는 2026년 1월 1일 전국에서 개봉한다. 이번 작품은 대한민…
美 성인 80% "AI 생성 영상, 몰입 방해"... SNS 사용에도 영향최근 AI 생성 영상 사용이 급증하면서 소셜미디어 플랫폼 전반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스토리텔링 기업 '스토리 라…
시간에 끌려다니지 않는 법, 『그립』이 제안한 시간 설계신간 『그립』은 매일 바쁘게 살아가지만 성취감은 낮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한 시간 관리서다. 할 일 목록에 쫓기다 보니 정작 원하는 …
가짜 찬양단이 전하는 진짜 위로... '신의 악단' 연말 극장가 출격북한 보위부가 만든 '가짜 찬양단'이 진짜 위로와 감동을 전한다. 영화 '신의 악단'(감독 김형협)이 오는 12월 31일 개봉해 연말 극장가를 …
평생 큰 은혜 입은 백세 목회자가 전하는 목회의 본질과 실존한국 교회의 원로이자 영적 어른으로 존경받아 온 림인식 목사가 신간 를 출간했다. 백세를 맞은 저자가 평생 목회 현장에서 체득한 경…
[신간] 신앙의 기초를 세워라현대 그리스도인의 신앙이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는 문제의식 속에서, A.W. 토저(A. W. Tozer)의 고전 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 책은 신앙의…
"크리스마스의 X에 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 칼럼니스트 닐 리스(Neil Rees)가 최근 「크리스마스의 X에 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
총기 규제로는 구원할 수 없는 세상, 성탄이 말하는 진짜 희망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조슈아 아놀드 작가의 기고글인 '학살과 총기 난사로 가득한 세상에서, 성탄절은 어떻게 희망을 가져올 수 …
[서우석 칼럼] 온전한 예배영어에는 예배를 뜻하는 두 가지 단어가 있습니다. Worship과 Service. 주일 예배를 Sunday Worship이라 칭하는 교회도 있고 Sunday Service라 칭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