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엔젤라 김의 교육칼럼] 대학 지원서 접수를 마무리하는 학생들에게
지난 번 칼럼에서 조기 지원 결과에 대하여 취해야 할 조치와 마음 가짐 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때쯤 상담하시는 것을 들어보면 충분히 합격하리라고 믿었는데, 학교 성적이나 시험 성적이나 또 방과후 활동… [정요셉의 시편 묵상 나눔의 아침] '시편 109편 30-31절'
시인은 "여호와께 크게 감사하며"라고 주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시인이 여호와를 찬양함은 기이한 구원에 대한 자신의 체험을 "무리 중에서" 선포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시인은 자신의 영혼을 판단하려 하는 자로부터 스스로… 
[권 준 컬럼] 예수님께 드리는 생일 선물
시애틀에 내린 첫눈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한 주 였습니다. 성탄을 준비하며 우리의 마음을 주님께 드리기 위해 한 주간 동안 특별새벽기도로 모였습니다.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여 나눈 간증… 
<서승원 특별 기고> 헬레니즘과 유다이즘에 대한 오해들(10)
그런데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은 유다이즘과 헬레니즘에 대한 단편적이거나 그릇된 견해를 일일이 다 예거하자면 아마도 끝이 없을 것이다. 이미 살펴본 바와 같은 오해나 단편적인 견해들이 비단 문외한이나 비전문가들에게… 
[제이슨 송 칼럼] 스티브 잡스의 졸업연설
애플컴퓨터사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최고 경영자였던 고 스티브 잡스가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에서 매우 뜻 깊은 연설을 전달했다. 그는 자신의 삶 속에 세 번의 대(大)위기를 통해 얻은 깨달음을 졸업생들에게 전했는… 
[김지성 칼럼] 목표점이 보여야 합니다
플로렌스 채드윅(Florence Chadwick)이란 여자 수영선수가 있었습니다. 1950년대 초에 영국과 프랑스 사이의 도버해협을 두 번이나 수영으로 건넌 기록을 가진 여성입니다. 그녀는 1952년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에 롱비치와 카탈리나… 
[성탄메시지]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 회장 최인환 목사
2013년 성탄절에 하늘에는 영광, 땅에서는 평화가 임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000년전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온 인류가 영원한 새 생명의 나라로 들어 갈 수 있는 열린 문이 되어 주시고, … 
[김종민 목사 칼럼] 명함에서 인생의 무게를 재다
지갑이 두툼할 때처럼 기분 좋은 것이 또 있을까? 구겨지지 않은 지폐 몇 장을 지갑에 넣고 길을 나서면, 세상의 모든 문이 자동문처럼 나를 향해 열리는 것 같고 집 나갔던 자신감이 이자를 쳐서 돌아오는 것 같은 느낌마저 든 
[선교의 새 패러다임] 자국인 선교 훈련원
싱가폴은 세계인구가 가장 많은 아시아 대륙의 중심지라고 한다면 모순일까? 적어도 동남아시아, 내지는 남 아시아의 중심지이다. 때문인지 세계적으로 알려진 국제선교단체들, 예를 들면, OMF, WEC, SIM 등의 국제본부를 싱가폴에… 
[성탄메시지] 메릴랜드한인교회협의회 회장 최정규 목사
샬롬! 인간을 구속하시기 위하여 이 땅 위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며 성탄절을 맞이하는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소원합니다. 이 세상의 역사 가운데 인류에게 새 생명과 소망의 미래를 열… 
[이성자 칼럼] 전쟁과 평화
현재 이스라엘에 머무르고 있는 성도님한테 급한 연락이 왔습니다. "목사님, 이곳에 눈이 너무 와서 우리가 공항에 갇혀 있어요, 기도해 주세요." 최근 폭풍우를 동반한 눈사태가 레바논에서 이집트에 이르기까지 중동 지역 전… 
[김병태 칼럼] 대강절에 안녕들 하십니까?
2013년 12월은 '안녕들 하십니까' 신드롬으로 시끌벅적하다. 지난 10일 어느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이 교내에 대자보를 붙였다. "안녕들 하십니까"라고. 
[트리니티 칼럼] 하나님의 관심이 머무는 인생: 왕궁의 화려한 인생인가 아니면 초라한 목동인가?
그 분의 관심은, 화려한 장소와 인생이 아니라, 냄새나는 곳, 세상도 심지어 가족들도 무관심했던 양치는 목장에 있던 막내 다윗에게 멈추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불순종하는 화려한 인생과 장소보다, 순종하는, 무엇보다도… 
[목회칼럼]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아담의 범죄 후 하나님께서 서둘러 구속의 의지를 창세기 3장 21절에서 밝히셨는데 그 내용은 대속을 위한 희생양의 필요성이었다. 
[안인권 칼럼] 내일을 맞이 하라
디즈니랜드는 어린이들이 꿈꾸는 낙원이요 상상의 나라다. 가장 가고 싶은 파라다이스다. TV나 사진에서만 보던 디즈니랜드에 대한 여행할 계획을 엄마 아빠를 통해 알게 되면 몇 달 전부터 아니 일 년 전부터 마음이 설레어 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