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stats
  • ▲테네시주 빌 리(Bill Lee) 주지사. ⓒ빌 리 페이스북

    美 테네시주, '의료인의 종교적 신념 보호법' 제정

    미국 테네시주가 의료 전문가에게 윤리적·도덕적·종교적 신념에 따라 특정 의료 서비스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새로운 법안을 제정했다. 공화당 소속 빌 리(Bill Lee) 주지사는 지난 4월 24일 상원법안 제955호(SB 955)…
  •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본토에서 북한군 전사자가 수십 명 발생했다며 이를 뒷받침할 무인기(드론)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우크라인스카 프라우다가 보도했다. ⓒ마자르 소셜미디어 영상 갈무리

    북한군, 우크라이나 전쟁 파병으로 4700명 사상자 추산

    북한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원하기 위해 파병한 병력 가운데 사상자가 4700명을 넘는 것으로 국가정보원이 추산했다. 이 중 사망자는 약 600명에 달하며, 3차 파병 가능성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재방문, 북미 …
  •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 모습. 건물 전면에 십자가가 보인다. ©이화여대

    선교사가 세운 대학에서 퀴어영화제?... "동성애 홍보장 안 돼"

    선교사가 세운 국내 대표적 기독교 대학에서 소위 '퀴어영화제'가 열리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이 학교에서의 퀴어영화 상영 반대 온라인 서명도 진행되고 있다. 한국퀴어영화제집행위원회는 최근 제25…
  • 태진아 미주 콘서트

    태진아 미주 콘서트 성황리 종료… 센터메디컬그룹 메인 후원

    지난 4월 26일, 하이랜드 야마바 리조트에서 열린 ‘트로트계의 살아있는 역사’ 태진아의 미주 콘서트가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오랜만에 미주 무대에 돌아온 태진아를 보기 위한 관객들의 기대감은 …
  • 부모교육 세미나

    이민 가정의 신앙 양육, 함께 길을 찾는다!

    하버드대학교 교육대학원의 로버트 브룩스(Robert Brooks) 교수는 “긍정적인 부모-자녀 관계의 핵심은 감정적으로 따뜻하고 일관된 의사소통 방식이며, 이러한 상호작용이 아이의 자기효능감(self-efficacy)과 회복탄력성(resilience)을 …
  • 영화 <본회퍼: 목사.스파이.암살자>는 반나치 저항단체 '검은 오케스트라'에 소속되어 활동했던 디트리히 본회퍼 목사의 생애에 관한 작품이다.

    '목사, 스파이, 암살자' 본회퍼의 히틀러 암살 가담, 성경적으로 문제 없나?

    지난 4월 9일 개봉한 영화 <본회퍼: 목사.스파이.암살자>는 나치 치하 독일에서 반나치 투쟁에 뛰어들었다가 나치 패망 한 달 전 플로센뷔르크 수용소에서 교수형에 처해진 디트리히 본회퍼(Dietrich Bonhoeffer, 1906-1945) 목사의 일대…
  • ⓒUnsplash/Tim Mossholder

    英 스코틀랜드 법원 "학교에 성별 구분 화장실 의무 설치해야"

    영국 스코틀랜드 법원이 학교에 남녀 구분 화장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는 판결을 내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보더스 카운슬(Scottish Borders Council, 이하 SBC)에서 최근 개교한 얼스턴초등학교…
  • 26일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이 제공한 사진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프란치스코 교황 장례미사를 계기로 바티칸에서 회동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트럼프·젤렌스키, 교황 장례식서 깜짝 회동... 푸틴에 강한 경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프란치스코 교황 장례식을 계기로 약 두 달 만에 다시 만났다. 두 정상은 지난 2월 백악관 정상회담에서 거친 언쟁 끝에 회담이 결렬된 이후 얼굴을 붉힌…
  • 우크라이나 특수작전군(SOF)이 지난해 12월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한 사진으로, 러시아 쿠르스크 전투에서 북한군으로 추정되는 한 병사가 무인기(드론) 공격을 받은 뒤 쓰러져 있다. ©SNS

    북한, 러시아 쿠르스크 전선 파병 공식 확인... "북러 군사동맹 강화"

    북한이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대한 파병 사실을 처음으로 공식 인정했다. 러시아가 쿠르스크 지역 탈환을 선언한 가운데, 북한은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군사위) 명의로 입장을 밝히며 자국 병력의 참전 사실을 확인하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 참석을 위해 지난 18일 워싱턴을 찾은 신세계그룹 정용진 회장(가운데)이 트럼프 주니어(왼쪽)와 만나 부인 한지희씨(오른쪽)를 소개 후 사진을 찍고 있다. ⓒ신세계그룹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정용진 초청으로 방한... 국내 주요 그룹 총수들과 회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의 초청으로 다음 주 한국을 방문한다. 이번 방한을 통해 그는 국내 주요 대기업 총수들과 만나 한미 경제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
  • 앤디 김 상원의원이 참석자들에게 한인디아스포라 공동체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코리언-아메리칸 리더십 미래비전 축제… 앤디 김 “한인 디아스포라, 미래를 준비해야”

    미국 동부 지역 한인 기독교계가 ‘기도 삼각편대 운동’을 공식 출범시키며, 차세대 리더십 세우기와 한인 디아스포라 공동체의 미래를 위한 대장정에 나섰다. 그 첫 자리에서 한국계 미국인 최초로 연방 상원의원에 당선된 …
  • 한전, 밀양송전탑 방해금지 가처분신청

    한국전력공사가 밀양 송전탑 공사에 반대하는 주민 26명을 상대로 공사방해금지 가처분신청을 냈다. 한전은 지난 12일 김준한 밀양 송전탑 반대 대책위원회 공동대표, 이계삼 사무국장을 포함한 반대 대책위원 26명에 대한 공…
  • 팸 본디 미국 법무장관이 22일 워싱턴DC 청사에서 반(反)기독교 편향 근절 태스크포스(TF) 회의를 개최한 모습. ⓒ미국 법무부

    美 법무부, 반기독교 편향 근절 위한 TF 회의 개최

    미국 법무부가 연방정부 내 반기독교적 편향을 해소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 회의를 개최하고, 종교적 신념을 이유로 불이익을 당한 사례들을 집중 조명했다. 법무부는 4월 22일, 팸 본디 장관 주재로 반기독교 편향 근절을 …
  • 지난 22일, &#034;아이들을 아이답게 키우자(Let Kids be Kids)&#034;라는 플래카드를 든 어린 소녀가 미국 대법원 앞에 서 있다. 이 소녀는 &#034;마흐무드 대 테일러(Mahmoud v. Taylor)&#034; 소송의 구두 변론을 준비하는 대법원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했다. ⓒCP

    성소수자 교육 강제 논란, 미국 몽고메리 교육구 학부모 반발

    미국 메릴랜드주 몽고메리 카운티 교육구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소수자(LGBTQ) 관련 도서를 교육 과정에 포함시키면서 일부 학부모들과 갈등을 빚고 있다. 자녀의 수업에서 해당 내용을 제외해달라는 학부모들의 요청이 거부…
  •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4일 미국 워성턴D.C. 재무부에서 열린 &#039;한-미 2+2 통상협의(Trade Consultation)&#039;에서 스콧 베센트 미국재무장관,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한미, 관세 폐지 협상 본격화... 환율 정책도 별도 논의

    관세 폐지를 목표로 하는 한미 간 협상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한미 2+2 통상 협의'를 마친 후, 상호 관세 철폐를 포함한 '줄라이 패키지(July Package)'…
Real Time Analytics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