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상호 관세 앞두고 각국 총력 외교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고한 상호 관세 부과 시점을 하루 앞두고 세계 주요국들이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다. 일본, 이스라엘, 한국, 유럽연합(EU), 중국 등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상을 포함한 고위급 외교 채널을 총… 이재명, 당 대표직 사퇴... 세 번째 대선 도전 본격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최고위원회의를 끝으로 당 대표직에서 사퇴하고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8일 "이 대표가 내일 최고위 회의를 주재한 뒤 대표직에서 물러날…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사퇴 후 대선 출마 선언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8일 장관직에서 물러났다.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 직후, 김 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일단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사실상 대선 … 미국, 추방 실수 인정했지만... 트럼프 행정부, 송환 명령에 대법원 긴급 항소
행정 착오로 잘못 추방된 이민자에 대해 미국 연방 판사가 송환 명령을 내렸지만, 트럼프 행정부가 이에 반발해 미 대법원에 긴급 항소를 제기하면서 법적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사건은 이민자 인권 문제와 정부의 책임을… 美 백악관 대변인 "트럼프 둘러싼 '영적 전쟁' 있어"
미국 백악관 대변인이 최근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가까이 지내면서 영적 전쟁을 목격했다면서 '사악한 세력'이 그에게 맞서고 있음에도 하나님께서 그를 지금의 지위로 올려주셨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독실한 … "미얀마 지진 강타... 기독교 공동체 가장 큰 타격 입어"
미얀마 중부 지역을 강타한 규모 7.7의 지진으로 현지 소수 종교인들이 겪는 어려움이 더욱 심화되고 이미 취약했던 기독교 공동체는 더욱 심각한 위기에 빠지게 되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지진의 진원지인 … 미얀마 강진 사망자 3500명 넘어
미얀마 중부에서 발생한 규모 7.7의 강진으로 인한 피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지난달 28일 발생한 이번 지진으로 현재까지 사망자 수는 3500명을 넘었으며, 부상자와 실종자 수도 빠르게 늘고 있다. 6일 중국 관영 중앙(CC)… 조기 대선, 6월 3일로 잠정 확정
정부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오는 6월 3일에 치르기로 잠정 확정하고, 이 안건을 8일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정부 관계자는 "내일 정례 국무회의에 대통령 선거일 지정 안건을 상정할 … 폭스뉴스 “尹 탄핵은 中 영향력 확대 전략 중 일부”
미국의 보수 매체인 폭스뉴스(Fox News)가 “윤석열 대통령의 축출은 중국의 전략 중 일부”라고 보도했다. 폭스뉴스는 5일(현지시각) 중동미디어연구소(이하 MEMRI) ‘안나 마하르-바르두치(Anna Marjah-Barducci)’ 선임연구원의 인터… ‘믿음으로 대화하며 함께 살아내는’ 부모교육 세미나 개최
그레이스미션대학교(이하 GMU, 총장 최규남)와 미주복음방송(이하 GBC, 사장 이영선 목사)이 공동 주최하는 ‘믿음으로 대화하며 함께 살아내는’ 부모교육 세미나가 오는 5월 7일(수) 오전 9시 30분, 미주복음방송 공개홀에서 열린 교계 “헌재 결정 존중… 국가의 성숙과 통합 위해 기도”
헌법재판소(헌재)가 4일 재판관 8명 전원 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선고한 가운데, 교계는 이 같은 헌재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고경환 목사는 이날 “헌재 재판관 전원이 일치… 전한길 "헌재 결과 승복하지만, 그 내용 옳지 않아"
그간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에 적극 앞장서 왔던 전한길 한국사 강사가 4일 헌재의 탄핵 인용 결정 직후 "국가와 국민, 미래세대를 지켜내기 위한 투쟁이었기에 우리는 진실했다"며 심경을 밝혔다. 헌재의 선고를 실시간으… 윤석열 전 대통령 "대한민국과 국민 위해 늘 기도"
헌법재판소에서 재판관 8명 전원 일치로 파면 결정을 받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4일 "사랑하는 대한민국과 국민 여러분을 위해 늘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발표한 메시지에서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그동안 대… 윤석열 "대한민국 위해 일할 수 있어 영광... 죄송하다"
헌법재판소가 4월 4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를 전원일치로 인용하면서 대통령직 파면이 확정된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은 국민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윤 전 대통령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사… 윤석열 "대선 준비, 당이 중심 돼 꼭 승리하길"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을 전원일치로 인용한 4일, 윤 전 대통령은 국민의힘 지도부와 만나 "당을 중심으로 대선 준비를 잘해서 꼭 승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