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콜로라도 주 법원, "동성결혼 케이크 만들라… 동성애에 대해선 종교자유·표현자유 없다" 판결… 모금 운동 시작돼
콜로라도 주 항소법원이 지난 13일 동성결혼 케이크 제작 주문을 거절한 기독교인 케이크 아티스트인 잭 필립스(Jack Phillips)에 대해 차별금지법을 위반했다며 유죄 판결을 내렸다. “이성호 신임 인권위원장, 동성애 조장하지 말라”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탈동성애자인권포럼,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등 26개 단체는 지난 13일 오후 서울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성호 신임 인권위원장에 대해 "동성애를… 재외선거인, 앞으론 인터넷으로도 가능
애틀랜타 총영사관(김성진 총영사)은 지난13일(목) 재외선거 관련 일부 개정법률이 공포, 시행되어 달라지는 주요 내용과 여타 제도개선 추진사항에 대해 발표했다. 
도산 안창호 선생 발자국 동판, 마침대 안치
도산 안창호 선생의 발자국 동판이 지난 13일(목) ‘세계 인권 명예의 전당’에 안치됐다. 삼성 창업주 장남 이맹희 전 제일비료 회장 별세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장남인 이맹희(84) 전 제일비료 회장이 14일 중국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 북한 국방위, DMZ 지뢰매설 부인
북한은 14일 비무장지대(DMZ)에 자신들이 목함 지뢰를 매설했다는 남측의 주장을 부인했다. 
두 아들 잃고도 가해자 용서했던 에딩스 목사 부부 "아들은 더 좋은 곳에 있을 것... 하나님의 뜻 신뢰"
지난 5월 교통사고로 두 아들을 잃고도 가해자를 용서해 감동을 줬던, 노스캐롤라이나의 젠트리 에딩 목사와 그의 아내 해들리가 캘리포니아 지역방송인 WRAL과 인터뷰했다.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 있는 포레스트힐처치(Forest Hil… 
아시안계 이민자 성공의 비결은 뭘까?
아시안계 이민자들은 미국에서 이른바 '모범적 소수인종'(Model Minority)으로 불린다. 고소득, 높은 명문대 진학율 등 아시안계 이민자들이 미국사회에서 이룬 성공 때문이다. 이를 두고 아시안만의 특수한 문화 때문이라고 보통 … 
"결혼 전, 건강한 데이트 통해 '희노애락' 나눠봐야"
'갓데이트(GODdate)'는 크리스천 청년들의 건전한 이성교제와 결혼, 가정사역 등을 위한 선교단체다. 결혼만을 목표로 하는 단순한 연결 기관이 아니라 배우자를 만나기 위한 마음을 준비하는 모임으로, 올바른 결혼관을 가질 수 … 
환태평양영화제 은혜한인교회에서 열려
제7회 환태평양영화제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은혜한인교회에서 열렸다. 2007년 한인 켄 안 선교사가 문화 선교를 목적으로 시작한 이 영화제는 미 주류사회도 주목하는 영화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년에도 12개국에서 80여 … 
모두가 하나됐다. 특별했던 광복 70주년 기념 음악회
'2015 광복 70주년 기념 음악회'가 지난 9일(주일) 귀넷퍼포밍&아츠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복절 음악회는 뉴애틀랜타필하모닉과 뉴애틀랜타유스오케스트라, 애틀랜타소년 소녀합창단, 애틀랜타어린이합창단, 한인 청춘… 
애틀랜타한국학교 가을학기 개강
애틀랜타한국학교(교장 송미령) 개학식이 지난 8일(토) 오전 10시 둘루스 소재 루이스래드로프 중학교에서 열렸다. 개학식에서 송미령 교장은 "긴 여름방학을 끝내고 한국학교로 돌아온 학생들을 환영한다 이곳에서 친구들과 함… 
아세아문화제, 한국 문화 알렸다
<제22회 아세아문화제>가 지난8일(토)과 9일(일) 양일간 귀넷시빅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문화제에는 한국을 포함한 15개 아시안 국가가 참여했다. 
알짜 영어 교육 무료로! 각종 직업 강좌도 실시
이민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영어. 8개월 동안 집중적인 영어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학교가 있다. LA ORT 칼리지는 연방정부와 시정부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영주권자 이상의 저소득층에게 연령에 관계없이 무료 교육을 제… 
한인회장 선거일, 11월 7일로 변경
제32대 애틀랜타 한인회장 선거관리 위원회(위원장 김순영, 이하 선관위)가 지난 6일 긴급 모임을 갖고 32대 한인회장 선거일을 10월 24일(토)에서 11월 7일(토)로 변경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