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할렐루야대회 둘째날 “고난을 유익으로 삼는 그리스도인”
2013 할렐루야대회 둘째날 집회가 13일 오후7시30분 퀸즈 콜든센터에서 진행됐다. 토요일 저녁 진행된 이날 집회에서 양병희 목사는 ‘고난을 유익으로 삼자’(시119:67-71)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양병희 목사는 성도들에게 임… 
할렐루야대회 개막, 양병희 목사 “변화의 주인공 돼라”
제34회 할렐루야 대뉴욕복음화대회가 12일 오후7시30분 퀸즈 콜든센터에서 개막, 신앙의 회복을 주제로 첫째 날 집회가 뜨거운 열기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집회는 우천으로 일기가 안 좋은 상황에서도 뉴욕 각 지역에 있는 성도… 
강사 양병희 목사 “이민자에게 필요한 위로의 메시지”
2013 뉴욕복음화 할렐루야대회 주강사인 양병희 목사(영안장로교회)가 11일 뉴욕에 도착했다. 시애틀을 거쳐 뉴욕을 방문한 양병희 목사는 공항에서 곧바로 플러싱으로 직행해 오후4시30분 금강산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뉴욕수정교회, 선교를 위한 아름다운 콘서트
7일 오후6시 뉴욕수정성결교회(담임 황영송 목사)에서 선교를 위한 목적으로 찬양으로만 구성된 콘서트가 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미션콘서트는 롱아일랜드성결교회(담임 김석형 목사)와 밀알선교단이 함께 참여했다. 이… 
겨레사랑 미주동부지역본부 창립감사예배 드려
북한동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겨레사랑 미주동부지역본부 창립감사예배가 8일 오후6시 뉴욕신광교회(담임 한재홍 목사)에서 개최됐다. 미주동부지역은 이사장 안창의 목사, 회장 한재홍 목사, 사… 
뉴욕교협, 할렐루야대회 마지막 준비기도회..노방전도 함께 진행
할렐루야 2013 대뉴욕복음화대회 제6차 준비기도회가 8일 오전10시30분 베이사이드 선한목자교회(담임 황영진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도회는 할렐루야대회 개최 4일을 앞두고 열리는 마지막 준비기도회로 가장 많은 인원이 … 
기감 미주특별연회 뉴욕동지방회 창립예배
기독교대한감리회 미주특별연회(LA측) 뉴욕동지방회 창립예배가 7일 뉴욕제일감리교회(담임 지인식 목사)에서 열렸다. 또 이날 지인식 목사는 첫 감리사로 위촉됐다. 그동안 기감 미주특별연회는 NY측과 LA측의 화합 가능성에 무… 
뉴욕지역 광고파일
ㄴ 
이민교회 신학교는 어떤 인재를 길러야 하나
최근 이민교회 신학교들의 하계 졸업식이 이어지면서 새로운 일꾼들이 속속 배출되고 있다. 이민교회 자체 내에서 길러내는 일꾼들의 교육법을 두고 각 신학교들마다 고민하고 있다. 이민사회라는 특수한 환경 가운데서 바쁜 … 
해외에 교회 세워 온 뉴욕해외선교회 다시 활성화 되나
뉴욕의 교회들이 연합해 해외 선교를 위해 교회 건축을 지원해 왔던 뉴욕해외선교회가 2일 오전 11시 선한목자교회(담임 황영진 목사)에서 임시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부회장이었던 황영진 목사가 신임회장… 교회건물 거래에 피해입는 한인교회들 늘어
비어있는 유대회당 등을 교회증축 및 이전 장소로 검토하고 있는 뉴욕일원의 한인교회들 중에 초기 계약 당시의 건물주의 구두 조건에 혹해 피해를 입는 경우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유대인들의 정착지였던 플러싱 내… 
미주여성목회자협, 이미선 목사 회장 연임
미주한인여성목회자협의회 제 5차 정기총회가 1일 할렐루야뉴욕교회(담임 이광희 목사)에서 개최, 회장에 이미선 목사가 연임됐다. 부회장 전희수 목사(기쁨과영광교회)도 한 회기 더 직책을 맡게 됐다. 이미선 회장은 "1년 더 … 
뉴욕교협, 할렐루야대회 제5차 준비기도회 가져
할렐루야 2013 대뉴욕복음화대회 제5차 준비기도회가 1일 오전10시30분 순복음연합교회(담임 양승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기도회는 박맹준 목사(교단진행위원회)의 인도로 윤희주 장로(이사) 기도, 최웅렬 목사(고문) 설교, 안승백… 
뉴욕교협-남가주교협 MOU 체결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종훈 목사)와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진유철 목사)가 MOU를 체결 복음 안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미주 내 지역교회 연합체간의 MOU체결은 이번이 처음으로 뉴욕교협과 남가주… 
퀸즈중앙감리교회 지교회 우리감리교회 창립
우리감리교회(담임 김동현 목사)가 23일 창립예배를 드리고 퀸즈중앙감리교회(담임 이종범 목사)의 지교회로서 공식적인 출발을 알렸다.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우리감리교회는 플러싱 퀸즈중앙감리교회에서 파송한 형태로 지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