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청년연합집회 BLESSING NY]
청년들이 한곳에 모여 함께 예배하고 찬양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단대책협 “29일 중보치유집회, 큰믿음교회 지교회 행사”
뉴욕교협 산하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최창섭 목사)가 최근 일간지 전면에 광고되고 있는 ‘뉴욕 중보치유 집회’와 관련, 경계를 요청했다. 이단대책협의회는 뉴욕 큰믿음교회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에 대해 “한국의… 
뉴욕목사회 “화합을 이룬 한 회기였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최예식 목사)가 21일 플러싱 산수갑산에서 최예식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해 사업을 정리하며 이를 평가하고 언론인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욕… 
뉴욕교협 사상 첫 여성총무 세워졌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승희 목사) 40회기를 이끌어갈 임원명단이 22일 확정, 발표됐다. 확정된 명단에 따르면 총무는 여성 목회자인 장경혜 목사(뉴욕소망장로교회)로, 교협 40년 역사 가운데 첫 여성총무가 세워졌다… 
CTS 뉴저지 개국기념예배 및 후원회의 밤 성황
CTS 뉴저지 기독교TV방송국 개국기념예배 및 후원회의 밤이 19일 오후7시30분 뉴저지 연합감리교회(담임 안성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에는 CTS 감경철 사장 및 후원이사, CTS장로성가단 등 한국에서 온 CTS 관계자를 비롯해 … 
순복음안디옥교회 “고난 뒤 오는 축복”
뉴욕순복음안디옥교회(담임 이만호 목사)가 17일부터 20일까지 순복음한성교회 담임 함동근 목사를 초청한 가운데 추계부흥성회를 진행하고 있다. 강사인 함동근 목사는 한세대 신학과, 웨스터민스터 신학대학원, 연세대학교 … 
뉴욕교협 39회 정기총회-회장 김승희, 부회장 이재덕 목사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제39회 정기총회가 17일 오전10시 뉴욕초대교회(담임 김승희 목사)에서 개최, 신임회장에 김승희 목사가 추대됐으며 목사부회장에는 이재덕 목사, 장로부회장에는 이주익 장로가 당선됐다. 감사는 허… 
선한목자교회 부흥회 “성도에게 바라는 것은 믿음”
최근 교회를 통합한 선한목자교회(담임목사 황영진, 동사목사 박준열)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청주영안교회 담임 김만열 목사를 초청한 가운데 추계부흥성회를 진행했다. 김만열 목사는 2013년 할렐루야대회 강사로 참여한 … 
새생명장로교회 “지금은 부흥의 때”
새생명장로교회(담임 허윤준 목사)가 최근 21일간의 새벽부흥회를 진행한데 이어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추계부흥성회를 인도하고 성도들의 ‘첫사랑’ 회복에 나섰다. 새생명장로교회는 9월16일부터 10월6일까지 21일 특별새벽… 
선교 위해 모든 민족이 하나되는 AG교단
미국하나님의성회(AG) 내에서 세계 선교를 위해 언어, 문화의 장벽을 허물고 모든 민족이 힘을 결집하는 다민족 선교동역의 현장이 펼쳐지고 있다. 모든 민족의 교회들이 결집하는 놀라운 선교모델은 현재 뉴저지 잉글우드 AG(EAG… 
겨레사랑 미동부본부, 매달 북한동포 위해 기도
사단법인 겨레사랑 미주동부지역본부(이사장 안창의 목사)가 지난 7월 창립 이후 매월 북한동포를 위한 정기기도회를 진행하고 있다. 북한동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겨레사랑은 어린이 식량 지원,… 
NY예배 컨퍼런스 “이민교회의 예배를 회복하자”
예배인도자, 찬양팀, 미디어팀을 위한 NY예배 컨퍼런스가 10일부터 12일까지 롱아일랜드 아름다운교회(담임 황인철 목사)에서 개최됐다. 아름다운교회가 주최하고 예배사역연구소(WMI)가 주관한 이번 예배컨퍼런스는 예배의 회복… 
선교를 위한 아름다운 통합모델 보여준 교회
선한목자교회(담임 황영진 목사)와 예수소망교회(담임 박준열 목사)가 최근 교회를 통합했다. 양측은 최근 선교를 위한 취지의 교회 통합에 합의하고 지난 9월22일부터 격주로 황영진 목사와 박준열 목사가 번갈아 주일예배 설… 
예장대신 뉴욕노회, 맨하탄지역에서 목사안수
대한예수교장로회 대뉴욕노회 목사임직 예배 및 안수식이 8일 오후7시 맨하탄 뉴욕정원교회(담임 주효식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목사안수를 받은 임직자는 이진석 목사와 하동호 목사다. 이진석 목사는 미시건 칼빈신학교 … 
예일교회, 전쟁 모르는 세대에 산교육
뉴욕예일장로교회(담임 김종훈 목사)가 6.25 전쟁 참전 용사들과 6.25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한인 2세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해 관심을 모은다. 뉴욕예일장로교회는 6일 오후2시30분 평소 젊은이들과 학생들이 많이 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