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검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구속영장 청구
부산지방검찰청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3일 청구했다. 영장실질심사는 오는 8일 오후 2시 부산지방법원 251호 법정에서 열릴 예정이다. 앞서 지난 3월,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 
김장환 목사, '2025 한미동맹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한미동맹재단과 주한미군전우회는 올해 '2025 한미동맹대상' 수상자로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91)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미동맹대상은 한미동맹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해 제1회 대… 
"양에게 필요한 건 설교자 아닌 목자... 삯꾼 되지 말자"
"하나님은 우리를 '선한 목자'로 부르셨습니다. 선한 목자는 양을 위해 목숨을 버립니다." 김병삼 목사(분당 만나교회)가 목회자들 앞에서 "양들에게 필요한 것은 설교가가 아닌 목자"라며 "양을 향한 사랑과 온유함을 갖추자. … 
오픈도어 "사하라 이남 기독교 박해, 세계 최악"
한국오픈도어선교회(사무총장 김경복 선교사, 이하 오픈도어)가 아프리카 기독교 박해의 심각성을 알리며 한국교회의 관심과 기도를 촉구했다. 오픈도어 김경복 사무총장은 2일 중랑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옥한흠 목사 15주기... 그의 전도 철학과 설교학적 유산은?
고(故) 은보(恩甫) 옥한흠 목사의 15주기를 기념하는 학술 세미나가 1일 오후, 분당우리교회(이찬수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옥한흠 목사의 전도 철학과 설교학적 유산'을 주제로, 제자훈련과 대각성 전도집회를 중심으… 
"故 옥한흠 목사님의 믿음의 유산 세 가지는..."
故 은보 옥한흠 목사 15주기 기념예배 및 제10회 은보혜강상 시상식이 2일 서울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진행됐다. 먼저 이권희 목사(신일교회)가 사회를 본 1부 기념예배에선 오주환 목사(예안교회)가 기도했고, 포에버찬양대의 … 
코로나 이후 '이런 교회'는 부흥했다... 특징 5가지는?
지난달 단행본 '부흥하는 교회 쇠퇴하는 교회'를 발간한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가 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부흥하는 교회의 특징 5가지'를 2일 소개했다. 목데연은 책 '부흥하는 교회 쇠퇴하는 교회' 제작을 위해 전… 
김장환 목사, 압수수색에 입장... "극동방송, 이번 사건과 무관"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가 지난 8월 28~29일, 극동방송 라디오를 통해 최근 자신에 대한 특검의 압수수색과 관련, 입장을 밝혔다. 김장환 목사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극동방송은 어떠한 관련도 연관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두란노 아버지학교 30주년... 44만여 명 수료자 배출
서울 양재온누리교회에서 최근 열린 두란노아버지학교 30주년 기념 세계대회 '파더블레싱(Father Blessing) 2025'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는 슬로건 아래 지난 30년간의 아버지운동 여정을 … 
총신대·장신대 등, '종교지도자 양성 대학법인'서 제외돼
교육부가 '종교지도자 양성 대학법인 지정 고시' 개정을 행정예고했다. 지난 8월 14일 날짜로 게시된 이번 행정예고에 대해 교육부는 "기존 고시된 학교법인 명단에서 폐교, 학과 개편 등에 따른 종교계 이외 학과 신설 등을 반… 
목회자에게 가장 큰 부담은 '설교'보다 '갈등 조정'
목회자들이 사역 현장에서 가장 큰 부담으로 꼽은 역할은 '교인 간 갈등 조정'인 것으로 조사됐다.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가 8월 11일부터 24일까지 연구소 구독자 중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14차 넘버즈 Poll 조… 
한국 청소년 복음화율 4%... 대안은 '현장 전도'
한국 교회의 청소년 이하 복음화율이 4%에 불과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로 인해 교회의 주일학교는 점점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해 한국어린이전도협회는 "대안은 단순하다. 나가서 전도하면 열매가 있고, 나가… 
이영훈 목사 "교회 압수수색, 더는 있어선 안 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26일 새벽예배 설교에서 최근 한국 수사기관의 교회 압수수색과 관련해 "정부가 교회에 함부로 손을 대서는 안 된다"며 "앞으로는 교회를 존중하고 신앙 활동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 
예장 통합 부총회장 후보들 "청년·평신도 사역자 양성"
예장 통합 제110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정견발표회(서울·수도권 지역)가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소망교회(김경진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부총회장 후보로 각각 단독으로 등록한 권위영 목사(서울노회 서울숲교회)와 전학수… 
교회 헌금, 50대의 기혼·중직자들이 많이 한다
교회에서 헌금을 많이 하는 층은 50대의 기혼자와 중직자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26일, 기부 관련 최신 통계 자료를 소개하면서 종교단체 헌금과 같은 특별 기부형태도 살폈다. 통계청 자료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