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창만 목사의 독서 칼럼] “대인관계의 황금율”
“대인관계의 열쇠는 무엇인가? 상대방을 그들에 자리에 두지말고 나를 그들의 입장에 두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좋은 인간관계를 맺기 위한 완벽한 원칙을 주셨다. 우리는 그것을 황금률이라고 부른다. 
사랑방, 후원의 손길 이어져
지난 2006년 10월 지역사회를 섬기기 위해 플러싱에 문을 연 사랑방 커뮤니티 센터에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노비, 신나는 캐롤로 장식한 크리스마스 릴레이 콘서트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난 13일부터 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릴레이-아웃리치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는 이노비(EnoB: Innovative Bridge, 대표 강태욱)가 지난 20일(토) 뉴욕. 뉴저지 밀알과 21일(주일) 아름다운교회 사랑의교실을 방문해 … 
미뉴욕시교회협의회, JFK 공항 크리스마스 콘서트
미뉴욕시교회협의회(The Council of Churches of the City of New York: CCCNY) 산하 부속 채플인 Christ for the World Chapel 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난 20일(토)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JFK 국제 공항 4번 터미널 3층의 Accenture Sign 과 Hudson Shop이 위치한 … 
퀸즈중앙장로교회, 크리스마스 칸타타 ‘신비한 탄생’
퀸즈중앙장로교회(담임 안창의 목사)는 지난 21일(주일) 오후 6시 배동근 장로가 '세상을 이기었네(2004년)'에 이어 직접 작곡한 크리스마스 칸타타 '신비한 탄생(지휘 배동근 장로)'을 퀸즈중앙장로교회 찬양대와 칸타타 챔버 오… 
‘우리들- 한-떼도-쪼끔- 와-서- 주세요’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는 멕시코 유카탄 반도 잊혀진 한인 후예들을 위해 마음을 모으고 있다. 지난 21일 오후 6시 효신장로교회 연합찬양대(지휘자 양군식 및 오케스트라가 협연한 헨델의 메시야 공연도 
사랑방 도시선교팀 성탄절 맨하탄 거리 선교 동행 취재
지난 17일(수)과 18일(목) 진행됐던 사랑방 도시선교팀(SUM, Sarangbang Urban Ministry, 이하 SUM) 성탄절 거리 선교 사역에 기자는 지난 18일 동참할 수 있었다. 
뉴장 청년부, 크리스천 필름 페스티벌
뉴욕장로교회(담임 안민성 목사) 청년부는 지난 19일(금) 오후 8시 30분 크리스천 필름 페스티벌(Christian Film Festival)을 열어 6개의 셀그룹이 제작한 영화를 상영하는 시간를 가졌다. 기독교대한감리회 뉴욕지방 중고등부 연합 겨울수련회
기독교대한감리회 뉴욕지방 중고등부 연합 겨울수련회가 오는 29일(월)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워터갭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뉴저지 추수하는교회 한미연합지역송년음악회
뉴저지 추수하는교회(담임 곽청규 목사)는 지난 13(토) 저녁 7시 한미연합 지역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제 4회 송년음악회로 뉴욕미션오케스트라 초청 음악회로 진행됐으며 시온찬양대의 공연도 진행됐다. 뉴욕한빛교회, 성탄 음악회 2008
뉴욕한빛교회(담임 윤종훈 목사)는 오는 21 일(주일) 오후 5 시 성탄 음악회 2008을 개최한다. 뉴욕한빛교회는 "이번 음악회는 메시아의 탄생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연례행사이며 또한 이웃과 더불어 즐기는 기회로 마련됐다"고 전… 
무지개의 집, 재미부동산협회로부터 후원금 지원
무지개의 집(방은숙 이사장)은 지난 18일 재미부동산협로부터 후원금 $1,000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는 무지개의 집 방은숙 이사장과 재미부동산협회 전회장 Joann Lee씨, 현재 재무국장을 담당하고 있는 Sam Lee씨가 참… 
좋은이웃교회 GNCC Concert Series 두 번째 콘서트
지역사회의 문화적 발전 도모와 음악을 통한 선교로 하나님의 사랑을 널리 전하고자 시작된 좋은이웃교회(담임 김기석 목사) GNCC Concert Series 두 번째 콘서트가 오는 21일(주일) 오후 6시 Jazz Concert로 열린다. 
[성탄 메시지]필라목사회 회장 이대우 목사
시사 주간지 타임은 2008년도 10대 뉴스 중 최대 뉴스로 세계적인 금융위기를 발표했습니다. 연일 불안한 국가 환율, 해고에 대한 직장인들의 불안, 꽁꽁 얼어붙은 소비 등 우울한 소식만 전해지고 있습니다. 
[로체스터 흙내음소리]지난 두 주간 제일교회 이모저모
한국 신외교회 시절부터 지금까지 “목회 이야기”를 써오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글을 잘 쓰지 못합니다. 신학교 입학을 앞두고, 당시 제 모교회 부목사님이 에세이 훈련을 시켜주셨는데, “진국인... 음... 많은 훈련이 필요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