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상국 목사 초청 설교 세미나 진행
서상국 목사(설교클리닉 강사) 초청 설교 세미나가 22일부터 24일까지 뉴비전교회(담임 황동익 목사)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의 내용은 에스겔서에서 주제로 잡은 제목, 사도행전의 각 장별 주제와 설교 내용이다. 
사진

"사모도 말씀 사역 동참케 하라”
'제자훈련'과 같은 사역에 사모가 합류하게 되면 말씀으로 힘을 받고 성도들이 제자로 세워지는 모습을 보며 힘을 얻게 된다는 것이다. 베이사이드장로교회의 경우 사모가 여성도의 제자훈련과 새가족성경공부를 맡아 사역하… 
존경받는 목사, 존경받는 목사회 되기를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회장 김용익 목사) 임.실행위원회가 21일 오전 10시 30분 뉴욕어린양교회(담임 김수태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 말씀은 최창섭 목사(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 민족복음화위원장)가 '너 하나님의 사람아'… 
‘천국’ 관련 서적들 잇따라 출간… 왜 ‘천국’인가?
천국에 대한 책이 잇따라 출간되고 있다. 최근 출간된 책들 중 천국을 제목으로 한 것은 ‘천국을 누리라’(두란노), E.M.바운즈의 ‘천국 즐겨찾기’(NCD), ‘정글에 천국을 짓는 사람들’(두란노), ‘천국과 지옥, 그 센스 넌센스… 
뉴욕어린양교회, 1.5세 안수집사 임직
뉴욕어린양교회(담임 김수태 목사) 안수집사. 권사 임직예배가 20일 오후 5시 30분 진행됐다. 이날 임직한 안수집사는 뉴욕어린양교회의 첫 1.5세 안수집사로 고등학교 1, 2학년 때부터 뉴욕어린양교회에서 신앙생활 했던 이들이… 
吉-李 양측의 대화가 결렬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이번 대화가 결렬될 수밖에 없었던 첫번째 이유는 바로 인적 구성에 있다. 양측이 이번 대화를 통해 어떤 합의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면, 참석자들을 되도록 중립적이고 온건한 입장의 인물들로 구성했을 것이다. 그러나 길자… 
[건강 칼럼]맑은 콧물이란?
콧물도 종류별로 다양하고 거기에 따른 병명도 가지각색이다. 치료하는 의사로서의 바른 자세는 무엇보다 각 환자의 콧물의 원인이 무엇이며 병의 깊이가 깊은지 얕은지 등 병리에 대해서 세심한 분별을 해야 한다. RCA 동북부 한인교협 2월 월례회 개최
RCA 동북부 한인교협 2월 월례회가 16일 오전 11시 뉴욕새교회(담임 양승구 목사)에서 진행됐다. 이날은 개척교회인 살림교회(담임 조대형 목사)의 후원이 결정됐다. RCA 동북부 한인교협은 개척교회 후원금을 따로 모아 현재까지 … 
복음 위해 동서남북 어디든
C&MA 교단 목회자들이 작년 8월부터 시작해 6개월여 된 전도 모임 Go 4 Jesus. Go 4 Jesus의 4는 예수님을 위해 '동, 서, 남, 북' 어디든 땅끝까지, 사방으로 나가겠다는 의미이다. 키세나 공원, 자메이카 터미널, 74가 잭슨하이츠 지하철역… [오늘의 묵상] 하나님은 기도에 약하다
별로 잘하는 것도 없는 것 같은데 하나님께서 편들어 주시는 듯한 사람이 있습니다. 오히려 벌을 받아 마땅할 것 같은데 하는 일마다 승승장구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의 묵상] 내가 한 줄 알았었는데
이만큼 사는 게 어디냐고 생각했습니다. 뒤돌아보면 나도 참 대단하다고 여겨졌습니다. 이민생활 몇 년 만에 맨 손으로 사업을 일구고 집을 사고 고급 승용차에 애들도 
C&MA 동부지역회 2월 월례회 개최
C&MA 동부지역회 월례회가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뉴욕겟세마네교회(담임 이지용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은 교단 외 배경을 가진 전도사가 C&MA 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고 타교단에서 사역하며 C&MA와 어떤 교제나 연관성 없이 … 
[김연규 목사 칼럼] 이단에 대한 논쟁을 끝내려면
뉴욕교계나 한국의 한기총의 이단대책 사태를 보면 이단에 관련된 사항으로 서로가 물고 물리는 이권으로 인해 마치 전쟁터를 방불케 한다. 필자도 목사이기에 이단문제에 관한 한 단호한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어떻게 하는 것… [오늘의 묵상] 오직 정의를 물 같이
천정은 드높고 푹신거리는 등받이 의자에 찬란한 조명 좋은 악기와 셀 수 없는 찬양대의 아름다운 찬양 잘 세워진 제단에 빛나는 장식 좋은 말씀과 물 흐르듯 진행되는 예배 풍성히 드리는 헌금에 사랑이 듬뿍 배어 있는 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