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영춘 목사 “38년 목회, 모두 하나님의 은혜”
미주 이민교회를 대표하는 퀸즈장로교회를 개척, 38년간 담임으로 섬겨 온 장영춘 목사의 원로목사 추대예배가 26일 저녁 퀸즈장로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예배에는 뉴욕과 뉴저지를 비롯해 타주의 목회자들을 비롯한 교계 관계… 
‘회복’ 김종철 감독이 전한 이스라엘의 기적
뉴욕기도센타(대표 박드보라 목사)와 뉴욕성서당목연회(대표 송병기 목사)가 24일 오전 새천년교회(담임 장규준 목사)에서 유대인 중에서 예수를 메시아로 받아들이는 메시아닉 주(Messianic Jew)의 문제를 다룬 영화 ‘회복’의 김… 여의도순복음 관련 허위사실 유포자들, ‘유죄’ 선고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최근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2010년 12월 31일 송구영신예배 시 교회 당회장과 장로회장에 대해 허위의 사실을 주장하며 전단지를 살포한 이들에게 법원이 22일 명예훼손죄를 적용, 유죄를… 도킨스 VS 英성공회 수장 창조와 진화 두고 대화
무신론을 주장해온 세계적인 진화생물학자와 이에 맞서 영국의 종교 수장이 학문의 전당에서 인류의 오랜 과제에 대해 지적 토론을 펼쳤다.저서 '만들어진 신'에서 신은 인류가 만들어낸 망상이라며 종교와 신의 존재에 대한 … 
“너희와 함께여서 행복한 마지막을 맞이”
시각장애인인 전(前) 백악관 차관보 강영우 박사는 임종을 앞두고 아내와 두 아들에 남긴 편지를 남겼다. 강 박사는 지난해 10월 췌장암 말기 진단을 받고 차분하게 세상과 이별할 준비를 해왔고 가족들에게도 마지막 편지를 써… 
‘빛은 내 가슴에’ 강영우 박사, 췌장암으로 별세
강영우 박사가 2월 23일 별세했다. 향년 68세. 강 박사의 가족은 그가 췌장암으로 투병하다 세상을 떠났다고 발표했다. 강 박사는 지난해 10월 담석으로 병원을 찾았을 때만 해도 건강에 큰 문제가 없었으나 추가 검진에서 췌장암… 
뉴저지연합교회 사순절 맞아 40일 영성여행
뉴저지연합감리교회(담임 최성남 목사)가 사순절을 맞아 재의 수요일을 시작으로 ‘40일의 영성여행’이라는 주제로 특별 새벽예배를 진행하고 있다. 부활절까지 40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별 새벽예배는 평소 예배시간이었던… 
교육목회 기반한 효신교회의 선교신학원 개원
교육목회로 성도들을 이끌고 있는 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가 평신도를 깨우고 선교 사명자를 발굴하기 위한 뉴욕평신도선교신학원(Theological Institutes for Mission of New York, TIMNY)을 개원한다. 
“인권 존중하는 모습 보여 세계 리더로 우뚝 서길”
한국 내 기독탈북자들의 모임인 탈북동포회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22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효자동 주한중국대사관 앞에서 최근 중국 공안에 체포된 탈북난민들의 강제북송 중단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중부교회에서 열린 B형 간염 워크샵 및 검진
미국암협회 아시안지부가 실시하는 무료 B형 간염 검사와 워크샵이 19일 뉴욕 중부교회(담임 김재열 목사)에서 실시됐다. 이날 워크샵에는 다소 쌀쌀한 날씨 가운데서 70명의 지역사회 한인들이 참여해 이인숙 의학박사의 B형 간… 
미동부국제기아대책, 사랑의 집짓기 큰 규모로 진행
미동부기아대책기구(회장 황영진 목사)가 오는 8월 페루 사랑의 집짓기 행사를 위해 자원자를 모집, 교회연합으로 해외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미동부기아대책은 22일 오전 기쁨과영광교회(전희수 목사, 캐더린 권 교육목사)… 
[현영갑 목사 기고] 낭패(浪狽)
어려서 운동회 때 두 사람이 맞닿은 다리를 묶고 뛰는 경기를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경기를 이인삼각(二人三脚) 경기라고 하는데 이를 연상하면 낭패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할렘가 홈리스들과 함께 한 예일장로교회
예일장로교회(담임 김종훈 목사)가 21일 낮 할렘가 홈리스들을 방문해 따뜻한 점심을 제공하면서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전했다. 16년째 할렘가 홈리스 사역을 펼치고 있는 김명희 선교사를 통해 매년 할렘가를 방문, 푸짐한 … 
“믿음의 자녀 기른 현옥자 권사, 상급이 있을 것”
故 현옥자 권사 문상예배가 20일 오후 8시 플러싱 제미장의사에서 열렸다. 안창의 목사(퀸즈중앙장로교회 담임)의 집례로 진행된 이날 예배에는 300여 명의 교계 인사들과 베이사이드장로교회 교인들이 참석해 이종식 목사(베이… 한기총 “탈북자 강제북송 막아야”
중국 공안 당국이 최근 체포된 탈북자들을 모두 북송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이하 한기총)가 20일 논평을 내고 국제협약 준수를 촉구했다.

